손학규, 文 대통령 “소득주도 성장 정책 올바르다 평가는 국민에게 선전포고한 것” 날선 비판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8/08/28 [00:48]

손학규, 文 대통령 “소득주도 성장 정책 올바르다 평가는 국민에게 선전포고한 것” 날선 비판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8/08/28 [00:48]

바른미래당 전당대회 당 대표 후보 손학규 前 상임선대위원장은 27일 한 라디오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축사에서 소득주도 성장 정책이 ‘올바른 경제정책 기조로 가고 있다’고 말한 것에 대해 “대국민 선전포고”라고 비판했다.  


손 후보는 “대통령의 상황인식이 놀랍다. 취임 후에 43조 원 일자리 예산을 쓰고 1년 동안 고용 증가는 5000명밖에 안됐다”고 지적했다.

 

또 “고용 악화와 가계소득 격차 확대가 ‘소득주도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는 역설’이라는 주장을 하는데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꼭 그것(고용 통계치 악화) 때문은 아니겠지만, 임명된 지 13개월밖에 안 된 통계청장 인사를 했다”고 주장했다.  

 

손 후보는 또 고용시장 악화와 최저임금 인상 및 노동시간 단축으로 위기에 처한 자영업자와 중소기업에 “대통령이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손 후보는 “정책 틀을 바꿔야지 참모들이나 장관을 바꿔도 의미가 있는 것”이라며 “대통령이 나서서 길을 바꿔 자영업자와 중소기업을 안심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당내 경선주자들 사이에서 자신에 대해 ‘올드보이’라고 비판한데 대해 “올드보이가 아니라 골드보이”라며 맞받아쳤다.

 

손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에 이해찬 신임 대표가 당선돼고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전면에 나선 것을 두고 “국민들이 안정된 경륜을 원하고 있는 게 지금의 흐름”이라면서 “세대교체가 필요하다는 걸 알고 있다. 제가 그걸 열겠다”고 했다.

 

또 손 후보는 “바른미래당 통합은 그동안 ‘껍데기 통합’이었다. 이번에 해체위기에 있는데, 바른미래당이 살려야 할 가치를 살리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른미래당은 오는 28일~29일 양일에 거쳐 당원 대상 온라인투표를 시작으로 30일 여론조사, 31일 전화자동응답 투표 후 내달 2일 전당대회에서 신임 당 대표를 선출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