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방문…"靑, 먼저 초청 얘기하고 발표했으면 좋았을 것"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18/09/11 [11:58]

김병준,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방문…"靑, 먼저 초청 얘기하고 발표했으면 좋았을 것"

김시몬 기자 | 입력 : 2018/09/11 [11:58]

 

▲   김병준,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방문…"靑, 먼저 초청 얘기하고 발표했으면 좋았을 것" ©

 

 

자유한국당 비대위 김병준 위원장과 당 지도부가 오늘 (11일) 오전 경북 구미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하고 구미 공단 내 기업체를 찾아 애로사항을 듣는다.

 

김 위원장의 이번 행보는 보스층 끌어안기와 더불어민주당 견제에 나선 것으로 보여진다.

 

김 위원장은 취임 초 당 대표실에 걸렸던 이승만·박정희·김영삼 전 대통령 사진을 내리는 문제를 검토하겠다고 해 논란이 일었다.

 

또 박정희 시대의 성장 모델을 넘어 새로운 성장모델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어, 이번 구미방문에서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을 국회로 보내 야당의 동행 방북을 설득하는 데 대해 “먼저 야당에 이야기를 한 뒤 발표하셨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며 “순서가 바뀌었으면 오히려 모양도 더 좋을 뻔했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북 구미에 위치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한 것에 대해선 "박정희 정부 이후 우리 경제가 크게 성장했다"며 "이후에 우리 경제가 상당히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가 도약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상장 발판을 마련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대로 가다간 5년뒤, 10년 뒤 국가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이제는 새로운 성장을 이야기 할 때가 됐다는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이후 대구 서문시장을 찾아 상인들도 만난다.

 

김 위원장이 취임 이후 당 지지세가 강한 대구와 구미를 찾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방문에는 김병준 비대위원장을 비롯해 김성태 원내대표, 이철우 경북도지사, 곽대훈 시당위원장, 김광림, 추경호, 정종섭, 백승주 등 지역 의원들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