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호남 ‘동서포럼’, 김경수 보석 허가 간곡히 호소

야당은 '재특검 대상', 특검은 '불허' 방침 고수

김호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3/20 [00:18]

영호남 ‘동서포럼’, 김경수 보석 허가 간곡히 호소

야당은 '재특검 대상', 특검은 '불허' 방침 고수

김호경 기자 | 입력 : 2019/03/20 [00:18]

영남과 호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사회단체 대표자들이 김경수 지사의 보석 허가 탄원에 나섰다. 

 

섬진강을 사이에 둔 전남 동부권과 경남 서부권 시민사회지도자들로 구성된 ‘동서포럼’ 대표자들은 18일 ‘남해안 균형발전을 위해 김경수 지사의 보석 허가를 호소드린다’는 제목의 탄원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탄원서에서 “우리는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서 당시 김경수 후보와 김영록 전남지사 후보가 화개장터에서 만나 민선 7기 경남-전남 상생발전 정책협약을 맺도록 주선해 당선후, 영호남 교류협력 확대와 여서-광양-하동-진주간 남해 광역경제권 구축등의 사업을 추진하기 식작했다”면서 “지역감정을 해소하고 진정한 동서 상생의 화합발전 도래에 대한 지역민들의 열망과 기대가 드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김 지사의 법정 구속은 양 지역민들에게 청천벽력과도 같았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역대 정권과 역대 양 도지사들이 영호남 화합과 상생발전을 위해 이토록 강력한 의지와 현실적인 추진계획을 수립한 적이 없었다”면서 “동서화합의 기대와 희망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석방해줄 것”을 호소했다. 

 

한편, 드루킹의 8천8백만개 댓글조작 공범으로 구속된 김경수 지사는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된지 37일만인 지난 8일 보석을 신청했다. 이에 자유한국당 등 야당은 '보석대상이 아닌 재특검 대상'이라며 강력 비난하고 있으며, 허익범 특검은 '불허' 방침을 고수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