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 발족 및 착수보고회 개최

“수많은 애국지사들의 고장 창원! 위상을 더 높이다!”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19/10/17 [18:16]

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 발족 및 착수보고회 개최

“수많은 애국지사들의 고장 창원! 위상을 더 높이다!”

박승권 기자 | 입력 : 2019/10/17 [18:16]

  © 박승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승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7일 창원시의회 소회의실에서 허만영 제1부시장을 비롯해 추진위원회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를 위촉 구성하고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착수보고회도 가졌다.

 

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는 시의원, 교수, 연구원, 시민단체 대표, 관계기관 공무원 등 실질적으로 기념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분야별 대표 1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추진경과 보고, 용역업체 착수보고, 질의 및 응답,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추진위원회 위원들은 건립사업의 홍보 및 대외협력, 자료 수집 및 조사·연구, 시민제안 건립사업 등에 대해 제안 및 자문, 권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용역은 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필요성, 우리지역 독립운동 관련 고증 및 현황조사, 창원의 독립운동 전반을 스토리화 할 수 있는 건축 및 공간 구상, 독립운동기념관 관리•운영방법 설정 및 인력배치계획 제시, 사업비 확보방안 등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허만영 제1부시장은 “창원시는 일제강점기 당시 3·1독립운동에 적극 동참하는 등 민족 독립을 위해 분연히 일어선 수많은 애국지사들의 고장으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사업은 창원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다”며 “이번 착수보고회 때 제시된 다양한 안건을 용역 수행 사항에 최대한 반영하여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