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대통령 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에 건의사항 전달

- 이공주 과학기술보좌관 재료연구소 방문 연구현장 애로사항 파악 -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19/11/14 [19:13]

창원시, 대통령 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에 건의사항 전달

- 이공주 과학기술보좌관 재료연구소 방문 연구현장 애로사항 파악 -

박승권 기자 | 입력 : 2019/11/14 [19:13]

  © 박승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승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4일 재료연구소를 방문한 이공주 대통령 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을 면담하고 소재·부품·장비 자립화를 위한 당면사항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은 소재·부품·장비 자립화 기반 마련을 위한 발전방안 모색 및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공주 대통령 비서실 과학기술 보좌관을 비롯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남도, 창원시, 연구기관 및 기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R&D와 연계한 설비투자 부분의 리스크 공유 프로그램 화관법, 화평법 등 관련 법규의 규제완화 중소기업에 대한 교육 및 인프라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공주 과학기술보좌관은 “정부에서도 기업들에서 건의한 의견들에 대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중견기업에도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만영 제1부시장은 “창원시는 경남도, 연구소, 기업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선제적으로 해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앞으로 강소연구특구 등 관련 부분에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강소연구특구에 많은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예산 등 관련 부분에 많은 도움을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