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개혁으로 부활한 프랑스 경제. 한국 경제에의 시사점』 전문가 좌담회 개최

김은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2/11 [15:58]

전경련, 『개혁으로 부활한 프랑스 경제. 한국 경제에의 시사점』 전문가 좌담회 개최

김은수 기자 | 입력 : 2020/02/11 [15:58]

[시사우리신문]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는 <개혁으로 부활한 프랑스 경제. 한국 경제에의 시사점> 전문가 좌담회를 오는18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은 노동, 연금 등 다양한 분야의 개혁을 통해 프랑스 경제를 부흥시켰다. 작년 세계 경기 둔화에 불구하고 프랑스는 금융위기 이후 최저실업률과 견고한 경제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에 반해 우리 경제는 1년 넘게 지속적인 수출 감소 및 최근 10년래 최저 경제성장률 등 좋지 않은 실적을 보였다. 이에 금번 <개혁으로 부활한 프랑스 경제, 한국 경제에의 시사점> 전문가 좌담회는 프랑스의 경제 개혁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 경제가 반등하기 위한 대응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좌담회에서는 프랑스에서 박사학위를 수여한 홍성민 동아대 정치외교학 교수가 프랑스 경제개혁의 배경과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이후 김도훈 서강대 국제대학원 초빙교수(前 산업연구원장)과 함께 프랑스 상황에 비추어 한국 경제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2월 18일(화) 오전 9시부터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루비룸에서 개최되며,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전경련 홈페이지(www.fki.or.kr)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