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도트 유튜브 동영상 보급으로 청소년 건강 돌본다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1:19]

진천군, 도트 유튜브 동영상 보급으로 청소년 건강 돌본다

홍재우 기자 | 입력 : 2020/06/30 [11:19]

[시사우리신문] 진천군은 코로나19로 실내 위주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건강증진프로젝트 ‘움직이는건강박스 PLAY도트’ 프로그램을 보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움직이는건강박스 PLAY도트’는 찾아가는청소년체력인증검사 사후프로그램으로 진천군에서 자체 고안한 PLAY도트를 활용해 청소년들이 정확한 운동학습이 되도록 동작을 구현하는 프로그램이다.

 

▲ 진천군, 도트 유튜브 동영상 보급으로 청소년 건강 돌본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청소년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청소년체조 NEW스포츠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도 운동이 가능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운영된다.

 

군은 오는 5일부터 관내 명소를 배경으로 운동 영상 촬영을 시작하며 9일부터 진천군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시범 보급한다.

 
이후 오는 8월부터는 매주 토요일 업로드를 진행해 청소년들이 질리지 않고 새로운 동작을 익힐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비대면 운동효율을 높이고자 PLAY도트 도트스틱 폼롤러 마사지볼 글라이딩디스크 줄넘기 요가밴드 등 총 7종류 운동 용품으로 구성된 움직이는건강박스를 한정 대여한다.

 
강선미 여성가족과 과장은 “이번에 보급하는 운동 프로그램이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즐겁게 따라할 수 있는 게임형태의 NEW스포츠 운동인 만큼 지역의 많은 청소년들이 활용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