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한일병원, 2020 대한민국 나눔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대상 수상

진주한일병원 김영태 원장, 평소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한 국민건강보건의료 및 사회복지 나눔 봉사부문에 존경받아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30 [19:53]

진주한일병원, 2020 대한민국 나눔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대상 수상

진주한일병원 김영태 원장, 평소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한 국민건강보건의료 및 사회복지 나눔 봉사부문에 존경받아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0/11/30 [19:53]

 “제15회 2020대한민국나눔대상” 시상식이 수상자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11월 29일(일) 오후2시 서울 백범기념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은 방송인 MC 김민정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식순에 의거 국민의례, 최종옥 대회장 대회사, 주동담 심사위원장 심사결과 발표에 이어 시상식이 거행됐다.

 

▲ 김영태 한일병원 원장, 국민건강보건의료 및 사회복지 나눔 봉사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 대상 수상  



시상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 서울특별시(시장 권한대행 서정협), 대한민국국회 4개 상임위원회(교육위원회(위원장 유기홍),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원욱),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 서영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이학영)), 그리고 서울특별시의회(의장 김인호), (사)한국언론사협회(이사장 최종옥)가 나눔을 몸소 실천한 이들에게 시상을 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제15회 2020대한민국나눔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상에는 김장호 성우엔지니어링 대표, 박복신 인사아트프라자 회장, 김영태 진주 한일병원 원장, 여성가족부 장관 상에는 김정숙 국립군산대학교 교수, 박수경 한국인간관계심리연구소 연구소장, 서울특별시장 상에는 이상은 시더스 이플랫폼 대표이사, 김한구 ㈜케이알종합건설 대표이사, 최전호 디에스미디어그룹 대표가 서울시정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 기여로 각각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들의 국민의례 모습 



이날 수상식에 참석한 진주 한일병원 김영태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세계 곳곳에서 훌륭하신 많은 의료인들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다. 우리 지역에서도 지금의 위기 상황을 극복해야 한다. 모두가 힘들지만 마음을 모아 더 이상 확진자가 나오지 않도록  규칙을 실천하여 코로나에 지쳐 있는 국민이 하루 빨리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바라며 아픈이들의 병상을 지키는 의료인들을 위해 의료인으로서 감사와 격려를 드린다." "저에게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우리 한일병원 직원 모두에게 기쁨을 나누고 공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올해로 제15회째를 맞는 ‘2020대한민국나눔대상’ 시상식은 우리사회 소외된 불우이웃과 독거노인 돕기, 장애인 돕기, 소년 소녀 가장 돕기, 재해난민 돕기, 자원봉사, 등에 대한 나눔과 봉사, 기부, 기증 등을 적극 실천해 우리사회 희망과 사랑을 몸소 실천한 아름다운 선행자들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지금까지 시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