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선문인협회, 코로나19 극복 꽃 시화 그림 초대전 개막식 열려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4/19 [13:22]

한국다선문인협회, 코로나19 극복 꽃 시화 그림 초대전 개막식 열려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1/04/19 [13:22]

[시사우리신문](사)한국다선문인협회 회장 김승호는 "2021 코로나19 극복 꽃 시화 초대전 개막식 및 공모 시상식"을 18일 오후2시 고양시 소재 일산동구청 2층 다목적실에서 무원 도철회 교수와 천등 이진호 박사, 박재천, 서영창, 이정자, 이영만, 광나루문학 김정환 시인등 문학 원로와 고양시의회 의장 이길용 부의장 이홍규 기관장. 등 관계자 신한대학교 유경근, 장용운 교수 및 40여명의 문학과 예술인들을 모시고 철저한 소독과 방역수칙을 지키며, "코로나19 및 꽃, 자유, 평화, 서정시 전국 공모 선정"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 한국다선문인협회, 코로나19 극복 꽃 시화 그림 초대전 개막식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가온갤러리 1, 2, 3, 전관에는 이에따라 작품 참여와 선정 작가 원로 인기작가의 작품과 미술분과 김명순, 정미옥, 오선미 화가(운영위원)들의 그림 20여점이 전시되었으며, 40여명의 선정작 작품 70여점이 최종 전시에 참여를 하였다.

 

행사를 위해 음향 및 연주는 심영택 교수가 맡아 진행해 주었으며, 식전행사에 밸리댄스 천현숙 교수의 축하무대가 있었다.

 

사회를 맡은 조기홍 시인의 개회선언과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엄숙하게 진행되었다.

 

다선 김승호 시인은 인사말을 통해 "무원 도창회 박사님과 이진호 박사님, 김종환 시인 및 원로 선생을 모시고 뜻깊은 시간을 갖게되어 영광스럽다며, 시정으로 바쁘신 일정에도 자리를 빛내주신 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님과 이홍규 부의장님께도 깊이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국민과 108만 고양시민들의 정서함양과 위로의 메세지를 글과 그림, 사진으로 전시와 공모에 참여해 주신 시인과 화가, 작가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원만한 행사를 위해 방역수칙에 따라 가림막 설치와 함께 다과 및 뒤풀이는 생략하고 최소 인원과 짧은 시간으로 축소하여 행사를 하게된 점을 널리 양해해 달라" 고 말했다.

 

무원 도창회 선생은 축사를 통해 "2021 코로나19 극복 꽃 시화 및 그림 초대전" 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문인으로서 살아온 70여년의 삶과 가치를 역설했으며, 수상작과 수상자들에 축하와 격려를 하고 한국다선문인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빈다" 고 말했다.

 

천등 이진호 박사는 축사를 통해 "진심으로 축하와 격려를 드리고 앞서 도창회 선생께서 좋은 말씀을 모두해주셨다며, 다선문학을 위해 천등문학상을 제정하게 되었다며, 또한 김승호 회장의 노고와 열정에 찬사드리고 이번에 교육학박사학위를 수여 받은 귀한 결과를 얻은 것에 모두 박수와 축하를 보내주자며, 격려를 대신했다.

 

김승호 회장은 감사의 선물은 전했다.

 

박재천 고문은 축사를 통해 "다선의 가족들이 날로 표정들이 밝아지는것 같아 기쁘다며, 자작시 낭송을 축사에 대신했다.

 

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은 축사를 통해 "귀한 작품과 문학 예술에 매진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보게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한분한분의 작품을 감상하며, 노고와 감사에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도 다선문학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예술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축사를 대신했다.

 

▲ 한국다선문인협회 , 코로나19 극복 꽃 시화 그림 초대전 개막식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한국다선문인협회, 코로나19 극복 꽃 시화 그림 초대전 개막식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어진 시상식에서 국회 표창은 이영만, 이정자, 김동철 시인이 수상했으며, 서울시의장 표창에는 김평배, 정춘미, 최선규 시인의 작품이 수상을 했다.

또한 장성호 세무사를 대신하여 장용운 교수가 대리수상을 하였다.

 

고양시의장 표창에는 유경근, 김미경, 김영옥 시인의 작품이 수상하였다.

 

신문고뉴스 표창에는 장영순 시인이 영애를 안았으며,천등문학상 표창에는 길옥자, 조기홍, 김승호 시인이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유경근 박사는 감사보고를 통해 "한국다선문인협회가 계획하고 있는 시인 입문편에 대한 설명과 이해를 구했으며, 임회원들의 참여와 필요성을 전했다.

 

또한 원만한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김창회, 최선규 부회장께 감사하고 김명순, 최현숙 자문위원, 길옥자 사임이사와 안외연 라인댄스분과 위원장, 불광어머니회 엔젤스팀께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폐회전 긴급 임시총회를 통해 "임원 해임건의 발의와 상정을 거쳐 S시인의 이사직 박탈과 회원권리 정지 및 탈퇴를 참석 임회원 만장일치로 동의와 제청으로 의결 결정하였다.

 

김승호 회장은 폐회사를 통해 "원만한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김창회, 최선규 부회장께 감사하고 김명순, 최현숙 자문위원, 길옥자 사임이사와 안외연 라인댄스분과 위원장, 불광어머니회 엔젤스팀 후원해 주신 고양도시관리공사, 일산복음병원, 은평자유총연맹 이영만 회장, 합동 경동택배 이강진 회장, (주)시사포토뱅크 추광규 대표이사와 임회원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