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종근 전 창녕군수님, 김부영 후보 돕고 상황(왕)하실랍니까?

모 기자 “하 전군수가 도와달라 하더라” 폭로
일부 출향 및 군민들 “뇌물로 군수직 박탈 창녕이미지 훼손 한 사람이...”
하 군수 “고향 걱정차원, 정중히 사과할 일 바로잡아 달라” 반박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22/04/27 [12:42]

하종근 전 창녕군수님, 김부영 후보 돕고 상황(왕)하실랍니까?

모 기자 “하 전군수가 도와달라 하더라” 폭로
일부 출향 및 군민들 “뇌물로 군수직 박탈 창녕이미지 훼손 한 사람이...”
하 군수 “고향 걱정차원, 정중히 사과할 일 바로잡아 달라” 반박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22/04/27 [12:42]

[시사우리신문]경남 창녕군이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하루도 빠꼼한 날이 없다. 여론조사 1위에 군정수행 평가 58.5%의 현 한정우 군수가 국민의힘 경선 컷 오프에 항의하며 단식농성을 돌입해 3일만에 쓰러져 병원에 입원 한데 이어, 불미서런 사건으로 중도 군수직에서 중도 하차한 하종근 전 군수가 김부영 후보를 돕는 데 대한 반감이 만만찮게 일고 있다. 

 

창녕에서 초중고를 졸업하고 현재 창원에 거주하는 A모씨는 지난 24일 경, ‘창녕을 그리워하는 사람’ 단톡방에 “무소속 군수를 만들어 주었더니 뇌물로 구속되고 한 사람이 남을 돕는 행위를 한다는 말이 많으니 사업에 열중하고 제발 욕 안먹는 동생이 되길 바란다”며 하 전군수의 행태를 나무라고 “사업 열심히 하고 있는 하종근을 끌어 들여 욕 먹게 하는 후보들부터 각성하고, 하 전 군수를 이용해 불상사가 발생한다면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강력 경고했다.

 

▲ 하종군 전 군수의 김부영 후보 지지에 대한 비난의 글과 댓글들. [출처:창녕을 그리워하는 사람들 단톡방]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A씨는 “나는 하 전군수 구속당시, 석방 관철시키는 데 일조를 한 선배”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하종근을 이용하는 정치인이 있다면 철퇴를 내릴 테니 똑바로 하라”는 조언도 남겼다. A씨는 “석방후 한번도 지지자들 찾아와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 없고 창녕도 찾지 않더니 선거철에 나타나 하는 행위에 불평 불만이 많으니 잘 처신하라”는 충고도 잊지 않았다. 

 

B모 기자는 27일 오전 6시경, 이 단톡방에 “종근형님께서 전화로 ‘내 주말에 와서 김부영이 군수되도록 일조한다. 도와달라’고 한 말씀은 김부영 군수 만들어 상황(왕)하실려는 것 아닙니까”며 노골적으로 하 전구수를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하 전 군수는 “B기자님 기자로서의 공적인 글 수준 좀 높이시라, 모든분께 정중히 사과할 일이라 생각한다”며 “상황이란 단어가 이 시대에도 있느냐. 더 이상 저에 대한 내용으로 편가르기하지 마시라”고 반박했다. A씨 글에 대해서는 "술 마시고 쓴 모양이다"고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이다. 

 

하 전군수는 이날 기자와의 통화에서 “김부영 후보를 도운 것은 사실이지만, 군수 재임시절 못한 사업이 안타깝고 창녕 발전을 위해 부영이가 잘할 것 같아 도운 것 뿐”이라고 밝혔다.

 

논란의 글에 일부 군민들은 “내 친구(하 전군수)를 욕하지 마라. 어이 중간 짤린 사람은 조용히...”라는 옹호와 비아냥 댓글이 올라와 있다. / 김 욱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