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건축학교 한옥짓기 과정 개설

일자리 창출 등 대기업 메세나 운동의 큰 영향 미칠 듯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11/07/28 [09:02]

한국전통건축학교 한옥짓기 과정 개설

일자리 창출 등 대기업 메세나 운동의 큰 영향 미칠 듯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11/07/28 [09:02]
한국전통건축학교(http://www.kor-school.co.kr) 는 경남, 울산지역 퇴직자나 실업자를 대상으로‘한옥짓기’과정을 실시한다.
 
2009년 울산지역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목조건물에 대한 강의를 실시해, 많은 수강생을 배출한 한국전통협회 한국전통건축학교는 오는 8월 4일까지 이 같이 수강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학력 청년실업률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주로 울산지역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향토기업과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한옥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고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홍보해 기업 및 협회의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선발자는 8월 5일 개별 회신하며 8월 6일 ~ 10월 29일 12주 과정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사랑의 한옥집 짓기 및 수리(헤비타트 운동), 고건축답사, 한옥체험교실, 한옥그림 그리기 대회, 입간판 제작(한옥식)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 총 책임을 맡은 김효정 교장은 “전통가옥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우리 전통 한옥에 대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될 것”이라며 “울산 대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문의: 010-8509-7195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