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개가 피부트러블의 원인 생활 속 피부트러블 요인들

이해남 기자 | 기사입력 2013/01/25 [11:29]

베개가 피부트러블의 원인 생활 속 피부트러블 요인들

이해남 기자 | 입력 : 2013/01/25 [11:29]
잡티하나 없는 깨끗한 무결점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바램이라 할 수 있다. 때문에 대부분의 여성들은 피부를가꾸는 일에 시간과 비용의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이를 반영하듯 국내 화장품,피부미용,피부시술등의 시장은 나날이 그 규모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비싼 비용을 지출하며 피부를 가꿨다고 해도 그 후 관리를 잘 하지 못하면 도로아미타불이 될 수 있다. 즉, 아무리 좋은 화장품.좋은 시술로 관리 받은 피부라 하더라도 평소 피부를 위한 생활습관이 올바르지 못하면백옥 같이 가꿔놓은 피부에 여드름 o 뾰루지 등 각종 못난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따라서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피부건강을 위협하는 생활 속 요소들을 올바로 인지해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피부 트러블들을 사전에예방해 주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다.
 
▲ 베개가 피부트러블의 원인 생활 속 피부트러블 요인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그중에서도 베개는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키는 주요 요인이므로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매일 쓰는 베개의 경우두피에서 떨어져 나오는 각종 분비물과 각질이 베개 커버에 묻어나 피부를 오염시킬 수 있음은 물론이고, 곰팡이,진드기,프로피오니박테리움 에크니균 등 각종 세균들이 기생해 여드름을 포함한 여러 종류의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베개에 기생하는 세균의 수가 변기에기생하는 세균 수의 96배에 달한다는 조사결과도 있어 베개 청결유지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하겠다.
 
휴대폰역시 마찬가지다. 많은 이들이 손에서 놓지 않는 휴대폰의 경우 각종 오염물질과 세균에 무방비하기 쉽다. 또한 이는 자체에서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세균 등에 오염 될 경우 세균번식이 매우 용이하다고도 하겠다. 따라서 이러한 세균 덩어리인 휴대폰을 얼굴 피부에   맞대고자주 통화하는 것은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킴은 물론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들의 경우 증상을 더 악화시키는 원흉이 될 수 있으므로, 평소 휴대폰에 묻은 피부분비물과 오염물질들을 그때그때 세정.소독해 청결을 유지시켜 주고, 또 핸즈프리 등을 사용해 피부와 맞닿는 것을 최소화 시키는 게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성들은 화장도구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브러쉬 o 퍼프 등 피부와 직접 닿는 화장도구들은피부분비물이나 먼지 등에 노출되기 쉽다. 특히 이를 세정하는 과정 없이 그대로 방치할 경우, 화장도구 위 오염물질들이 공기 중에 뒤엉켜 박테리아 등의 세균이 증식, 다음번 사용시 피부자극은 물론이고 뾰루지,모낭충 등 각종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브러쉬 및 퍼프는 전용세정제나 클렌징폼을 사용해 깨끗이노폐물을 제거하고, 또 충분히 건조해 사용하는 것이 피부건강을 위해 도움이 된다고 하겠다.  
 
이에고정아 라마르피부과 목동점원장은 “생활 속 매일 같이 피부에 닿는 물건들을 청결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오염된 물질들이 피부에 지속적으로 닿게 되면서 습진,여드름,모낭충,두드러기 등의 접촉성 피부염을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때문에 피부에 자주 맞닿는베개나 이불,휴대폰 화장도구 등은 주기적인 세정과 소독을 통해 위생상태에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