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멀리 갈 필요 없어요! ‘도심 속에 마련된 목장 체험’을 즐겨라!!

오는 19일(토) 오전 10시, 김해 메가마트에서 열려~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3/10/18 [16:54]

주말에 멀리 갈 필요 없어요! ‘도심 속에 마련된 목장 체험’을 즐겨라!!

오는 19일(토) 오전 10시, 김해 메가마트에서 열려~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3/10/18 [16:54]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오는 10월 19일(토)부터 20일(일)까지 경상남도 김해시 메가마트 김해점에서 ‘도심 속 목장나들이’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여섯 해를 맞이하는 ‘도심 속 목장나들이’는 우유의 생산과정을 알아보는 목장 체험으로 현재까지 62만여 명의 방문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아왔다.

‘도심 속 목장나들이’  체험장을 방문하면 목장 체험, 우유 체험, 부대 이벤트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목장 체험장에서는 우유 교육 및 퀴즈 교실을 통해 ‘우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쌓기, 젖소의 나이에 따라 송아지 우유 주기, 육성우 건초 주기, 어미소 손 착유(젖 짜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어미소 손 착유 체험에서는 직접 손으로 우유를 짜 봄으로써 젖소를 친근하게 느끼고 우유 생산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우유 체험장에서는 신선한 흰 우유 시음, 우유를 얼린 우유 빙수 시식, 우유 아이스크림·우유 브라우니·우유 비누 만들기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우유’를 재료로 하는 음식 만들기에서는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고 신선한 우유를 사용함으로써 맛과 영양이 풍부하고 위생상으로도 안전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우유 비누도 라벤더 오일, 천연 소금 등 최고의 재료를 사용해 질 좋은 수제 비누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 체지방 측정, 가족 사진관, 워낭 액세서리 만들기, 경품 이벤트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목장나들이에서는 부산우유 이벤트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풍성한 목장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