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부패방지 제도 3년 연속 ‘1등급’!

국민권익위 부패방지 시책평가서 최고 등급 달성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5/02/06 [10:44]

인천공항공사 부패방지 제도 3년 연속 ‘1등급’!

국민권익위 부패방지 시책평가서 최고 등급 달성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5/02/06 [10:44]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박완수)는 부패 척결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 국민권익위원회가 시행하는 2014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3년 연속 ‘1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2013년 11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1년간 총 25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했으며, 반부패 인프라 구축과 정책 투명성 제고 등 반부패 의지 노력, 부패방지 성과에 대해 평가가 이뤄졌다.

지난 5일 발표된 평가 결과에 따르면 인천공항공사는 평가등급 1∼5등급 가운데 3년 연속으로 1등급을 받았으며, 공공기관 Ⅲ(임직원 500명 이상) 유형에서 종합평가 최상위 기관으로 뽑혔다.

인천공항공사는 공사 차량관리 지침에 업무 외 사적 사용금지를 명시한 후 신규 사규로 등록하는 한편, 윤리규정에는 차량 사적 사용 시 징벌적 손해배상 근거를 명시하여 사적 사용행위를 근절하고자 한 노력이 ‘부패유발요인 제거·개선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임대업무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입주자서비스 획기적 개선 ▲수의계약 현황 전체 공개 등 투명한 정보공개 추진 ▲부패리스크 선제적 대응을 위한 임직원 행동강령 대폭 강화 등 전사적인 부패방지 제도개선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인천공항공사 박완수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앞으로도 부패방지 제도를 꾸준히 정비하고, 강력한 청렴문화 구축 활동을 통해 조직 내 청렴 DNA를 각인시킴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항기업’이라는 비전을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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