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하는 양심, "철저한 진상규명과 조건없는 선체 인양 요구"

시사우리신문/정치부 | 기사입력 2015/04/09 [14:47]

행동하는 양심, "철저한 진상규명과 조건없는 선체 인양 요구"

시사우리신문/정치부 | 입력 : 2015/04/09 [14:47]
[시사우리신문/정치부]
사단법인 '행동하는 양심'(이사장 이해동)은 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세월호 참사 발생 1주기를 맞아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과 해법 모색 등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행동하는 양심은 이날 "세월호 참사가 1년이 지난 시점인데도 해법이 제대로 나오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피해 유가족의 고통이 증폭되고 있다" 면서 "철저한 진상규명과 조건없는 선체 인양을 요구하고, 무엇보다 희생자 가족이 중심이 된 해법을 도출해야 한다" 고 말했다.
 
행동하는 양심은 이어 “희생자 가족들은 여전히 해법모색을 위해 삼보일배, 도보행진, 단식, 농성, 서명운동, 삭발 등의 뼈아픈 노력을 기울이는 상황에서 정부가 내놓은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안은 세월호 특별법의 본 취지에 반한다" 며 "일각에서 보상 운운하며 벌어지는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폄훼와 모욕을 멈출 것" 을 요구했다.
 
 행동하는 양심은 또 "정부는 세월호 참사 희생자 가족들이 요구하는 조건없는 세월호 선체 인양과 진상규명에 적극 협조할 것과 정부가 일방적으로 제시한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안을 폐기해야 한다" 고 요구했다.
 
 행동하는 양심은 그러면서 "희생자와 가족들을 모욕하는 희생자 배상 절차 중단 및 특조위 방해 시도를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다시는 이런 참사가 재발되지 않도록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국가적 재난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