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성대학, 제43회 성년의 날 행사 개최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5/05/18 [14:31]

창원문성대학, 제43회 성년의 날 행사 개최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5/05/18 [14:31]
창원문성대학(총장 이원석)은 제43회 성년의 날을 맞아 18일 오후 2시 대학 컨벤션홀에서 창원시 관계자, 창원향교 유림, 교직원, 성년이 된 재학생 360명,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 관례․계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창원시 주최로 창원문성대학과 창원향교가 주관하여 전통방식으로 성년식이 거행되었으며, 행사는 기념식, 축하공연, 삼가례, 가관례, 초례, 수훈례, 성년선언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성년식은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성년이 되는 젊은이들에게 성인으로서 자부심과 책임의식을 부여하여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사회적 인격체로서 성숙한 덕목을 갖게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창원시 박재현 제1부시장은 기념사에서 “지금까지 키워주신 부모님의 사랑과 노고를 마음속 깊이 간직하고, 사회와 국가가 필요로 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하였으며, 창원문성대학 이원석 총장은 축사를 통해 “진정 성년이 된다는 것은 열정을 불태우고 미래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정신을 갖추어야 진정한 성년”이라고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창원문성대학은 해마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향교가 주관하는 성년의 날 행사 개최를 통해 성인이 되는 학생들의 새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