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고 열풍 트렌드, 패딩과 코트의 변신 ’

패딩은 ‘항공점퍼’ 코트는 ‘롱코트’…복고풍 트렌드 반영한 제품 눈길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15/11/18 [12:56]

‘복고 열풍 트렌드, 패딩과 코트의 변신 ’

패딩은 ‘항공점퍼’ 코트는 ‘롱코트’…복고풍 트렌드 반영한 제품 눈길

황미현 기자 | 입력 : 2015/11/18 [12:56]

겨울철 대표 패션 아이템인다운재킷과 코트가 올 겨울을 맞아 변화하고 있다. TV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와 무한도전의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 등 방송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패션은 물론 유통 업계 전반에 걸쳐 유행하고 있는 복고 트렌드 때문이다.

 

다운재킷은 올해 잇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복고풍 항공점퍼 디자인을 접목한 캐주얼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코트는 복고풍의 통바지 유행과 맞물리면서 더 길어지고 있다. 이는 스타일과 감성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변화로 풀이된다.

 

■ 항공점퍼 스타일의 다운재킷 출시…활동적이고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 가능

 

▲ 항공점퍼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     ©시사우리신문 편집국

 

올 겨울 다운재킷은 항공점퍼 스타일의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항공점퍼는 미국 공군의 파일럿용 점퍼를 응용하여 디자인한 아이템. 최근 유행하는 복고풍과 더불어 캐주얼하고 활동적인 느낌에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패션 아이템이다. 스웨트, 청바지와 매치하여 편한 스트리트룩으로 연출하거나 정장 위에 걸쳐서 비즈니스 캐주얼룩으로도 입을 수 있어 실용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아우터로 주목받고 있다.

 

▲ 항공점퍼 스타일의 다운재킷     ©시사우리신문 편집국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기존 아웃도어의 기능성에 항공점퍼 스타일을 도입한 다운재킷을 선보이고 있다. 따뜻한 보온성과 더불어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어 겨울철 실속있고 개성있는 스타일의 다운재킷으로 주목받고 있다.

 

 

■ 오버사이즈 코트 등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긴 기장의 코트 제품 인기

 

코트는 복고 트렌드로 인해 길어지는 추세다. 올 겨울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긴 기장의 코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복고풍의 통 넓은 바지가 유행하면서 그에 맞춰 더 길어지는 것. 스트리트 패션을 추구하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자유분방하고 편안한 느낌의 의상을 찾는 추세도 여기에 한 몫했다.

 

▲ 오버사이즈 코트 등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긴 기장의 코트 제품     ©시사우리신문 편집국

 

긴 기장의 코트는 슬림하면서도 유연한 느낌을 줄 수 있어 편안하면서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다. 특히, 넉넉한 핏으로 몸매의 단점을 가려주면서 다양한 아이템과 믹스 매치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 코트가 여성들을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