굵은 면발, 맛에취하다. ‘농심 맛짬뽕’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15/11/22 [17:27]

굵은 면발, 맛에취하다. ‘농심 맛짬뽕’

황미현 기자 | 입력 : 2015/11/22 [17:27]

‘2015 가공식품세분시장현황(농림축산식품부,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한국인 라면 소비량은 1인당 연간 76개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다. 그 중에서도 특히 굵은 면발 라면류 구매 비중이 45.6%로 비교적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소비자들의 굵은 면발 라면에 대한 애정은 TV 프로그램에도 반영됐다. 굵은 면발 라면의 대표주자로 알려진 ‘짜왕’은 MBC ‘무한도전 - 무인도 2015’ 특집에 등장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지난 20일 방송된 KBS 예능 프로그램 ‘나를 돌아봐’에는 국내 최초 3mm 굴곡면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농심 맛짬뽕’이 등장했다. 시청자들은 ‘농심 맛짬뽕’이 선보인 새로운 형태의 굵은 면발 라면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 굵은 면발, 맛에 취하다     ©시사우리신문 편집국

 

방송 직후 네티즌들은 “농심의 면발 혁신 신제품! ‘농심 맛짬뽕’ 정말 기대된다”, “오늘은 ‘농심 맛짬뽕’으로 완뽕해야지”, “’농심 맛짬뽕’ 면발이 궁금하다”, “홍진영 누님이 면발에 감탄하는걸 보니 꼭 먹어보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농심 맛짬뽕’은 ‘우육탕면’, ‘짜왕’에 이은 세 번째 면발 혁신 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3mm의 굵은 면발에 세로로 긴 홈을 판 형태의 굴곡면을 사용한 제품이다. 그래서 면발 사이사이에 얼큰하고 진한 짬뽕 국물이 잘 배어들어 짬뽕의 맛과 풍미가 극대화된다. 또한, 여러 홈이 파인 굵은 면발은 마치 수제면처럼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다.

 

짬뽕 전문점의 불맛을 구현하기 위해 면발 뿐 아니라 스프에도 농심 만의 노하우를 담았다. 200℃ 이상의 온도에서 다양한 해산물과 채소를 볶아 불맛을 낸 후 각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스프에 그대로 담아냈으며, ‘짬뽕스프’에 ‘야채볶음풍미유’를 추가해 중화풍 고급짬뽕의 맛을 구현했다.

 

농심 관계자는 “’짜왕’의 빅히트로 굵은 면발 제품이 올해 라면업계 새로운 트렌드가 됐다”고 설명하며 “농심이 그동안 출시한 굵은 면발 제품 가운데서도 가장 심혈을 기울인 ‘농심 맛짬뽕’으로 ‘짜왕’의 신화를 다시 한번 잇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