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저탄소 녹색성장 등 산림분야 1,763억원 투자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10/01/21 [10:25]

충남도, 저탄소 녹색성장 등 산림분야 1,763억원 투자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10/01/21 [10:25]
충남도가 올해 산림분야에 총 1,763억원을 투자,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한다.

세부 추진 사업으로는 저탄소녹색성장을 위한 나무 10억 그루 육성에 623억원 탄소배출저감 및 자원재활용을 위한 화목·펠릿보일러 확대 보급에 20억원 탄소흡수기능 증진을 위한 산림보호기능 강화 및 재해예방에 267억원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산림휴양문화 체험 공간 확충에 51억을 투자하고 도민의 소득 증대를 위한 임산물 명품화 지원 등 기타 산림관련 사업에 802억원을 투자한다.

특히, 기후변화와 관련해 유일한 탄소 흡수원인 산림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산림분야 특수시책으로 나무 10억그루 육성사업 등을 실시, 탄소감축의무국 지정에 대비한다.

아울러, 숲가꾸기와 산림보호활동을 통해 산림분야 녹색일자리 제공은 물론 산림의 생장환경을 개선하고 재해로부터 산림을 보호함으로써 산림의 경제·환경적 가치를 높이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녹색일자리사업, 숲가꾸기 등의 사업을 조기착수하고 예산을 조기에 집행하여 경기회복 추세를 지속시키면서 실업난을 해소에도 기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와 관련 충남도는 2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시·군 산림부서의 장과 산림조합 관계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 추진계획 설명 도·시군과 산림조합 간 협조사항 전달 봄철 산불방지대책 등 당면현안사항 사업추진상 애로와 건의사항 토의 등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기 위한 산림관계관 회의를 개최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