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출상’ 수상한 이재경의 야심찬 2020년 목표 “제네시스 포인트 TOP3 도전할 것”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2/19 [15:53]

‘명출상’ 수상한 이재경의 야심찬 2020년 목표 “제네시스 포인트 TOP3 도전할 것”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0/02/19 [15:53]

[시사우리신문]2019 시즌 신인 선수 중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생애 단 한 번 뿐인 ‘명출상’을 수상한 이재경의 올해 각오다.

 

이재경은 “2019년 목표였던 ‘명출상’과 ‘우승’을 달성하긴 했지만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인 뒤 “투어를 뛰면서 많은 것들을 깨닫고 배웠다 이 점들을 잘 활용해 올해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 목표는 크다 제네시스 포인트 TOP3 진입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 ‘명출상’을 수상한 이재경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2019년 8월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서 투어 첫 승을 거둔 이재경은 해당 대회 전까지 상반기 9개 대회 중 2개 대회에서만 컷통과했다.

 

시드 유지도 쉽지 않아 보였으나 극적인 우승을 통해 대반전을 만들어냈다.

 

이재경은 “2019 시즌 개막전에서는 홀인원도 기록해 시즌 내내 잘 풀릴 줄 알았다”며 “골프를 하다 보면 잘 될 때도 있고 안되는 시기도 있다 마음을 비우고 더 열심히 훈련했다 분명 극복할 수 있다고 믿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사실 스스로도 그렇고 주위의 기대가 컸다 잘 하려는 생각만 앞서면서 역효과가 났다”며 “샷의 정확도가 떨어지는 등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문제가 발생했고 성적이 나오지 않자 심적으로 불안하고 초조했던 점도 부진의 원인”이라고 덧붙였다.

 
사실 지난 시즌 개막 직전까지 만해도 이재경에게는 많은 이목이 집중됐다.

 

아마추어 시절부터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던 ‘기대주’였기 때문이다.

 

이재경은 국가대표 경력을 포함해 15세였던 2014년 한 해에만 6승을 거둬 아마추어 무대를 평정했다.

 
그 해 출전한 KPGA 코리안투어 ‘KJ CHOI INVITATIONAL presented by CJ’에서는 우승 경쟁을 펼치며 3위에 오르기까지 했다.

 

당시 우승자였던 박상현은 이재경을 향해 “세계를 제패할 인물이다 드라이버 샷부터 퍼트까지 못하는 것이 없다”고 엄지를 치켜세웠고 대회 호스트인 최경주는 “앞으로 한국프로골프의 큰 재목이 될 것”이라고 극찬했다.

 

이에 이재경은 “그때는 정말 멋 모르고 경기했다 실력이 뛰어나고 쟁쟁한 선배 선수들 앞에서 패기 하나만 갖고 승부했다”고 웃으며 “과거의 영광에 집중하기 보다는 앞으로 KPGA 코리안투어 무대에서 꾸준히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힘줘 말했다.

 
지난 7일 태국으로 전지훈련을 떠난 이재경은 쇼트게임 능력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그는 “20~30m 거리 이내 어프로치 샷 훈련을 통해 약점으로 꼽혔던 그린 주변 플레이를 보완할 것이다 또한 지난해 2m 이내 짧은 거리의 퍼트에서도 실수가 종종 나왔는데 이 점도 가다듬을 것”이라며 “샷 연습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우승한 뒤부터 자신감이 높아졌고 플레이의 안정감을 찾았다 실제로 하반기 출전한 대회에서 컷탈락은 없었다”며 “이번 시즌에는 1승뿐만 아니라 한 시즌 내내 꾸준한 활약을 펼치며 다승도 하고 싶다 그렇다면 자연스럽게 올해 목표인 제네시스 포인트 TOP3 내로 들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첫 우승 뒤 “모든 면에서 항상 한결 같은 선수가 꿈”이라고 이야기했던 이재경. 그가 올해도 항상 그래왔듯이 본인의 바람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원하는 결과를 얻어낼 수 있을지 주목이 간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