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김경수 지사, '부․울․경통합' 추진 당장 그만둬라

벼랑 끝 정치생명 연명하려 도정 볼모로 잡는가?

정재학 기자 | 기사입력 2020/11/17 [17:04]

[논평]김경수 지사, '부․울․경통합' 추진 당장 그만둬라

벼랑 끝 정치생명 연명하려 도정 볼모로 잡는가?

정재학 기자 | 입력 : 2020/11/17 [17:04]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경남도당 이학석 대변인은 17일 논평을 통해"김경수 지사는 '부․울․경통합' 추진 당장 그만둬라"고 촉구하면서"벼랑 끝 정치생명 연명하려 도정 볼모로 잡는가?"라고 비난했다.

 

다음은 논평전문이다. 

 

김경수 경남지사가 부산․울산․경남 행정통합을 연이어 제기하고 있다.

 

하지만 김 지사의 이 같은 행보는 댓글조작 사건 2심 판결에 대한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려는 술책이자 민주당의 선거용이라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

 

김 지사는 지난 6일 2심 판결에서 도지사직 상실형에 해당하는 징역 2년을 선고 받았다. 이에 도민들은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도정을 혼란케 한 김 지사에게 즉각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김 지사가 상고했지만 '드루킹 특검법'상 대법원은 2심 선고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최종 선고해야 한다. 불과 내년 1월 6일이 대법원 선고 기한이다. 

 

그런 김 지사가 지난 13일 SNS를 통해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부산․울산․경남 통합을 위한 '행정통합추진단' 구성 방침을 밝혔다. 실무 뒷받침을 위한 '행정통합 TF팀'도 꾸리겠다고 했다. 정치생명이 벼랑 끝에 몰린 김 지사가 어떻게든 살아보려고 경남도정과 도의 행정력을 볼모로 잡는 형국이다. 

 

김 지사는 지난 3일 도의회 시정연설에서 경남․부산 행정통합을 언급했다.

 

이어 바로 다음날 부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 및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부산․울산․경남 행정통합을 주장했다. 

 

이에 화답하듯이 이낙연 민주당 대표가 '동남권 메가시티 전폭 지원' 의사를 밝혔고, 송영길 의원(인천)과 박재호 의원(부산)도 환영 입장을 냈다. 이어서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지난 12일 시의회 시정연설을 통해 '부산․울산․경남행정통합‘ 필요성을 언급했다. 

 

수도권에 대응한 동남권 메가시티의 당위성에는 우리도 동의한다.

 

그러나 행정통합에서 가장 우선시되어야 하는 것은 도민의 의사와 시장·군수의 동의이다. 언제 도민과 시․군의 의견을 들어봤는가?

 

무엇보다 지금 김 지사와 민주당이 부산․울산․경남통합을 거론할 처지인가?

 

왜 부산․울산․경남통합에서 부산이 축이 되어야 하는가?

 

특히,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막중한 행정통합을 거론할 위치에 있는가?

 

김 지사는 대법원 판결에 따라 도지사직 상실 위기에 처해 있다.

 

부산시장은 오거돈 전 시장이 성추행 혐의로 사퇴해 권한대행 체제이며, 내년 4월 보궐선거를 앞두고 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청와대 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이런 시·도지사의 행정통합 주장에 과연 시·도민이 공감할 것으로 생각하는지 황당할 뿐이다. 

 

그런데도 민주당은 내년 보궐선거를 겨냥해 '가덕신공할 띄우기'에 혈안이 되어있다. 국회 예산안에 국토교통부가 반대하는 가덕신공항 연구용역비 20억 원을 우격다짐으로 밀어 넣었다. 급기야 국무총리실 검증위원회는 김해신공항 사실상 백지화를 밝혔다. 내년 부산시장 보선을 앞두고 여권이 '가덕신공항 띄우기'에 이어 '부산․울산․경남 행정통합 바람잡기' 정치놀음을 벌이고 있다. 

 

김 지사는 민주당의 선거용으로 부산․울산․경남 행정통합 바람잡이식 정치적 선동을 당장 그만둬라.

 

부산․울산․경남 행정통합의 백년대계는 정당성이 있는 새로운 시·도지사가 추진해야 한다.

 

김경수 도지사는 조용히 자숙하고 마지막으로 도민에게 해야 할 일은 김해신공항 백지화 대처임을 명심하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