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75세 이상 어르신 4월 1일부터 백신 접종

김은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3/18 [15:46]

인천시, 75세 이상 어르신 4월 1일부터 백신 접종

김은수 기자 | 입력 : 2021/03/18 [15:46]

[시사우리신문]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4월 1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접종대상자는 인천에 주민등록 상 거주지를 둔 75세 이상 어르신 16만7천여 명으로, 사전에 대상자로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대상자 등록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 또는 통·이장 방문 시「백신접종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서」를 작성, 접수하면 된다. 18일 모든 군‧구에서 접종동의서 접수를 시작했다.

 

▲ 박남춘 시장, 예방접종센터(연수구 선학체육관) 점검     ©시사우리신문편집국

 

현재 연수구 선학체육관, 부평구 삼산월드체육관 및 서구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예방접종센터가 백신 접종 준비를 마치고 권역별 예방접종센터로 운영된다.

 

고창식 시 자치행정과장은 “원활한 접종을 위해 75세 이상 어르신들은 오는 25일까지 사전동의서 작성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하며 “시민들의 안전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동구와 강화에 4월 중순을 목표로 예방접종센터 추가 운영을 준비하는 등 정부의 백신 접종일정에 맞춰 단계적으로 예방접종센터를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