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학교․어린이집 등 코로나19 확진자 잇달아 발생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1/04/21 [16:44]

창원시, 학교․어린이집 등 코로나19 확진자 잇달아 발생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1/04/21 [16:44]

[시사우리신문]창원시는 21일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통해 중학교, 초등학교, 어린이집 등에서 확진자가 잇달아 발생하며 어제와 오늘 양일간 총 11명의 확진자가 나왔다고 밝혔다. 

 

▲ 최영철 창원시 안전건설교통국장이 수사의뢰 브리핑을 하고 있다.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시는 고위험 시설인 학교, 어린이집, 기업체 등에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즉시 현장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여 광범위한 선제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시의 발빠른 조치로 인해 다행히 추가 감염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특히, 창원시는 인접한 부산과 김해, 진주 등의 확산세가 지역사회로 전파 되는 것을 막기 위해 대 시민 홍보에 만전을 기울이는 한편,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지도 점검을 강화하여 지역 내 확산도 강력히 저지한다는 계획이다. 

 

최영철 안전건설교통국장은 “어제와 오늘 발생한 11명의 확진자 중 64%인 7명이 타 지역 확진자의 접촉자이다.”며, “지금은 어느 지역도 안심할 수 없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타 지역 방문과 여행, 외지인과의 접촉은 가능한 자제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