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위기 극복위해 강원-제주 손잡고 일본시장 공동 마케팅 나선다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4/28 [11:48]

수출위기 극복위해 강원-제주 손잡고 일본시장 공동 마케팅 나선다

홍재우 기자 | 입력 : 2021/04/28 [11:48]

[시사우리신문]강원도는 29일 제주도와 협약체결을 하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 지역 기업의 수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일본시장 공동마케팅에 나선다.

 

강원도와 제주도는 청정지역이라는 공통의 키워드를 가지고 있으며 한국의 북단과 남단에 위치하여 각기 차별화된 수출 자원을 보유하고있다.

 

이에 강원도는 제주도와 현지 영업라인 공유와 콜라보 마케팅 전개를통한 수출 시너지 효과라는 공동 이익을 추구하고자, 양 지역의 수출진흥을 위한 주요기관인 강원도경제진흥원과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양 지역은 일본 내 유통 촉진을 위한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 , 일본 내 신규 판로개척을 위한 영업 활동 , 일본 시장동향에 대한 정보교류 등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해 함께 협력하게된다.

 

강원도는 올해,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도내기업의 위기를 넘기위해 기존의 단편적 수출활동 지원에서탈피, 시장 및 상품 분석, 유통전략 수립 등을 통합 추진하여 기업과상품의 잠재가치 확장을 도모하기 위한 우수상품 일본시장 수출 토털 솔루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인 교포시장 중심의 수출에서 현지 로컬 유통시장 진입을 통한 도내기업의 수출 회복과 경쟁력 강화가 목표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지역의 일본시장 개척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권용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해외시장 개척은 지금까지 각 지자체별로 추진해 왔으며 이번 지자체 간 협약을 통한 공동 마케팅은 첫 사례”라며“강원과 제주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청정 브랜드를 활용한 이번 일본시장 공동 마케팅이 코로나19 조기 극복과지역상생 발전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