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1년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 공모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6/08 [12:02]

진주시, 2021년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 공모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1/06/08 [12:02]

[시사우리신문]진주시는 시민의 일상에 여성친화도시 정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시민과 함께 진주시의 특성에 맞는 지역특화사업을 발굴하고 평등·돌봄·안전·소통이라는 여성친화도시 핵심 가치 실현과 여성의 복지증진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공모의 신청은 6월 7일부터 18일까지이며, 사업은 오는 7월부터 추진될 예정이다.

 

▲ 진주시, 2021년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 공모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신청 분야는 성 평등 기반구축, 일자리, 안전, 돌봄, 사회 참여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 목표에 부합하는 사업으로, 지원 규모는 총 4000만원이며 사업비는 사업내용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진주시에 소재지를 두고 공익활동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이다.

 

‘함께 만들고 같이 성장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최우선 과제로 시정을 펼치고 있는 진주시는 여성의 행복이 곧 모든 시민의 행복과 연결된다는 여성친화도시 기본이념을 바탕으로 누구나 터 잡고 살고 싶은 정주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사업으로 시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여성친화시책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에 따른 본격적인 사업 추진과 함께 다양한 계층의 관심과 요구를 시정에 반영하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켜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진주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