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윤,“2021국정감사 베스트리더상 수상”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1/11/27 [15:07]

강기윤,“2021국정감사 베스트리더상 수상”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1/11/27 [15:07]

[시사우리신문]국회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시 성산구,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이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선정한 ‘2021국정감사 베스트리더상’을 수상했다.

 

▲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시 성산구,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강기윤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서 국정감사 기간 동안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이 일어나더라도 인과성을 인정 받지 못하는 이유를 찾아냈다. 일례로 ‘Indeterminate’를 WHO는 ‘규정되지 않음’이라는 가치중립적 판단 기준을 삼고 있는 것과는 달리 질병청은 ‘인과성이 인정되기 어려운 경우’라는 부정적 뉘앙스의 기준을 가지기 때문이라며, ‘의학적 소견’이 아닌 ‘애민정신’으로 국민을 보호해달라며 강조했다.

 

그리고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인과성 인정 범위 확대를 고려하고, ‘코로나19 백신 안정성위원회’를 출범하겠다는 답변을 이끌어 낸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 받았다.

 

강기윤 의원은“국정감사에 임하며 정부의 잘못된 백신 정책을 바로 잡아 국민에게 안심하고 백신 접종하도록 하자는 마음가짐으로 임했을 뿐인데 당으로부터 공로를 인정받아 베스트리더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앞으로도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며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