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변산마실길 제2코스, 붉노랑상사화 이달 말 최절정

노상문 기자 | 기사입력 2022/08/18 [18:01]

부안 변산마실길 제2코스, 붉노랑상사화 이달 말 최절정

노상문 기자 | 입력 : 2022/08/18 [18:01]

[시사우리신문]전국에서 가장 아름답고 특색 있는 부안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에붉노랑상사화가 다음 주말부터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면서 관광객 및 탐방객들을유혹하고 있다.

 

▲ 부안 변산마실길 제2코스, 붉노랑상사화 이달 말 최절정

 

부안군은 부안 변산마실길 제2코스의 붉노랑상사화가 8월 20∼27일 최절정에이를 것으로 전망돼 전국의 사진작가와 관광객 및 탐방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붉노랑상사화는 잎이 있을 때는 꽃이 없고 꽃이 있을 땐 잎이 없어 ‘잎은꽃을, 꽃은 잎을 그리워 한다’는 애절한 사연을 담고 있는 꽃으로 매년 가을로접어드는 시기 부안을 찾는 관광객 및 탐방객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전국에서도 유명한 서해바다 일몰과 함께 붉노랑상사화를 감상할 수 있어 무릉도원을 보는 듯한 황홀경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날이 선선해지기 시작하는 늦은 여름 부안 변산마실길 제3코스를 걸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제3코스가 품고 있는 적벽강과 채석강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앞두고 있어조만간 세계적인 핫플레이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부안 변산마실길은 붉노랑상사화와 서해바다의해넘이를 함께 볼 수 있는 곳으로 황홀한 장관을 연출한다”며 “무더운 여름힐링할 수 있는 산·들·바다가 아름다운 부안에서 가족과 연인, 친구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