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료원 “스마트 병원” 사업 추진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3/02/09 [15:39]

강원도의료원 “스마트 병원” 사업 추진

홍재우 기자 | 입력 : 2023/02/09 [15:39]

[시사우리신문]강원도는 지역주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도내 5개 의료원에 “스마트 병원” 모델을 도입한다.

 

보건복지부 기능보강사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스마트 병원 모델 사업은 도내 5개 의료원이 모두 참여하며, 각 의료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디지털 전환 모형이 도입될 예정이다.

 

스마트 병원 지원 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의료원의 업무 정확도․신속도 향상과 환자 진료에 집중 가능한 업무체계 구축및 업무담당자 부재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업무 수행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환자 안전 강화와 의료 질 향상, 의료진의 업무부담 경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료서비스 수준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는 2023년 내 5개 의료원에 총사업비 2,289백만 원(국비 1,144.5, 도비 1,144.5)을 지원하는 등 사업절차를 신속히 진행하여 스마트병원 모델의 조기 정착을 통한 지역거점공공병원 역량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권은진 공공의료과장은 “디지털, 데이터 중심 의료 패러다임 전환에 대응하는 스마트 병원 모델 도입으로 도내 의료원이 보다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도민이 신뢰하고 만족할수 있는 공공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