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굿네이버스와 ‘희망 나눔 업무 협약식’

사회 첫발 자립준비청년 위한 주거안정비 및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6/30 [12:32]

광주은행, 굿네이버스와 ‘희망 나눔 업무 협약식’

사회 첫발 자립준비청년 위한 주거안정비 및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6/30 [12:32]

[시사우리신문]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최근 광주은행 본점에서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김웅철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광주 지역 자립준비청년과 다문화 아동·청소년을 위한 희망 나눔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정 연령에 도달하면 양육시설이나 위탁가정 등에서 독립해야 하는 광주지역 내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및 원활한 사회 적응, 그리고 순탄한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통한 자립 과정을 지원코자 마련되었다.

광주은행은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주거안정을 돕기 위해 월세 및 주거이전비를 지원하고, 자립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 및 의료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본격적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인 자립준비청년들과 임직원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 준비하여 원활한 네트워크 형성 방법, 재테크 방법 등을 전수하여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외에도 진로·적성에 고민이 있는 다문화 아동·청소년들 대상으로 방학 캠프를 진행하여 적성에 맞는 다양한 진로 선택 방법을 제시, 자신감 및 자아존중감을 고취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자립준비청년 및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광주은행과 굿네이버스가 손을 맞잡고 지속가능한 상생발전 협력모델을 만들어 지역사회의 모범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은행은 기업에 대한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금년 초 조직개편을 실시 후 ESG공헌부를 출범시켰으며, 아동 청소년 및 사회적약자 등 소외 계층 후원, 지역 인재 양성, 문화·예술·스포츠 후원 등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지역사회에 환원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