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한국건강관리협회 전국 초등학생 금연 글짓기·그림 공모전 입상자 발표

대구 내당초 2학년 강예윤 양, 천안 아름초 6학년 성윤후 군 대상에 선정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3/08/17 [17:23]

제28회 한국건강관리협회 전국 초등학생 금연 글짓기·그림 공모전 입상자 발표

대구 내당초 2학년 강예윤 양, 천안 아름초 6학년 성윤후 군 대상에 선정

윤진성기자 | 입력 : 2023/08/17 [17:23]

[시사우리신문]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이하 건협”)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주최하고 교육부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한28회 한국건강관리협회 전국 초등학생 금연 글짓기·그림 공모전에서 대구 내당초등학교 2학년 강예윤 양과 천안 아름초등학교 6학년 성윤후 이 글짓기 부문 대상(교육부장관상)과 그림 부문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올해 공모전은 지난해 글짓기 부문 단독 공모에서 확대하여 그림 부문을 신설했다전국에서 총 1만 3(글짓기 5,955그림 4,048)이 응모됐으며이 가운데 예심과 본심을 거쳐 500(글짓기 250그림 250)이 입상자로 선정됐다.

 

본심은 아동문학가 전병호 선생(전 한국동시문학회 회장심사위원장), 심영면 선생(책읽어주기운동본부 이사장ㆍ서울 아현초등학교 교장), 김은실 선생(서울초등미술교과연구회 회장ㆍ서울 구로남초등학교 교장), 권준범 선생(서울초등미술교과연구회 부회장ㆍ서울 역삼초등학교 교감), 소년한국일보 서원극 편집인건협 장국진 전략사업본부장과 강순자 홍보과장 등 7명이 맡아 진행했다.

 

심사평을 통해 글짓기 부문에서는금연에 관한 어린이들의 솔직한 생각과 느낌이 잘 표현된 작품이 많았다특히 금연에 대해 관습적으로 동원되는 생각과 표현이 줄어들고, 자신만의 생각과 느낌을 찾아 표현하려고 하는 점이 큰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어른, 특히 아빠나 할아버지의 금연을 돕기 위해 실천하는 우호적인 노력과 금연을 하겠다는 자발적 의지를 이끌어내려는 어린이들의 노력은 감동을 느끼기에 충분했다.”고 말했다.

 

 

그림 부문에서는 기존의 틀에 박힌 금연 포스터나 그림보다는 건강과 환경 등에 대한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잘 표현한 작품이 눈에 띄었고창의적이면서도 복합적으로 화면 속에 잘 구성해 마치 그림책을 보는 것처럼 이야기 전달력이 우수한 작품도 많았다.”, 특히 금연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밝고 행복하게 풀어낸 그림들은 한 편의 우수한 글짓기 작품 같아 흐뭇함을 안겼다.”고 평했다.

 

글짓기 부문 금상은 대구 강북초등학교 3학년 이서연여수 웅천초등학교 6학년 김미소 어린이가그림 부문 금상은 서울 항동초등학교 2학년 남지혜울산 남부초등학교 5학년 강다희 어린이가 차지했다.

은상은 글짓기 부문에 창원 외동초등학교 2학년 하선재 어린이 등 5그림 부문에 부산 온샘초등학교 1학년 전현준 어린이 등 5명이 선정됐으며이외에도 동상 24(부문별 12), 가작 40(부문별 20), 장려상 100(부문별 50), 입선 320(부문별 160)이 각각 뽑혔다가장 많은 작품을 출품한 서울 대광초등학교에는 100만 원 상당의 어린이 도서를 선물한다.

 

입상 어린이의 상장과 부상은 해당학교로 보낼 예정이다시상식은 9월 중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한국건강관리협회 본부에서 열린다한편수상자 명단은 한국건강관리협회 홈페이지(www.kahp.or.kr) 및 소년한국일보 홈페이지(www.kidshankook.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