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투자설명회 공동개최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3/11/06 [15:54]

전북도,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투자설명회 공동개최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3/11/06 [15:54]

[시사우리신문]전북도와 전북개발공사는 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새만금관광레저분야 관심 기업들을 초청해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투자유치설명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투자유치설명회는 새만금 관광레저용지에 투자를 계획 중이거나,검토 중인 국내·외 호텔리조트 운영사, 건설사, 개발회사, 회계법인 등23개사가 참석했다.

 

▲ 새만금 투자설명회

 

전북도는 관광레저용지와 고군산군도 등 투자 제안지역과 인센티브를 설명했으며, 주요 공약 사업 중에 하나인 대규모 복합테마파크의 유치 방향을 소개하며, 잠재적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올해 완성된 새만금 남북·동서도로을 비롯해, 2026년 개항하는 새만금신항만, 2029년 개항하는 새만금 국제공항 등 교통인프라에대한 설명을통해 달라진 새만금의 투자환경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최근 산업단지에 국내·외 굴지의 기업들이 투자를 결정했고,스마트수변도시 조성으로, 정주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이제는 관광개발분야투자도 적기라는 설명에 많은 참석자들이 공감했다.

 

이어, 전북개발공사에서는 최근 공고한 ‘초입지’ 예비사업시행자 공모에 대한설명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투자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관계자는 “국내에서 이렇게 많은 관광용지와계획을 가진 곳은 새만금이 유일하다며, 접근성이 향상되면서 잠재적 후보지에서 이제는 즉시 투자가 가능한 지역이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석자는 “최근 침체되었던 관광개발분야의 투자 촉진을 위해,인허가 절차를 간소화하고, 기반시설 적기공급 및 투자 인센티브 강화도필요하다”고 말했다.

 

최재용 전북도 새만금해양수산국장은 “제안단계부터 기업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참석자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새만금이 세계적인 관광지가될 수 있도록 투자를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