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농협은행 충북본부, 충북 창업펀드 조성 업무협약 추진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16:03]

충북도-농협은행 충북본부, 충북 창업펀드 조성 업무협약 추진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3/11/22 [16:03]

[시사우리신문]충북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와 농협은행 충북본부(본부장 황종연)의 펀드조성 업무협약이 22일 충북도청 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민선 8기 공약 제1호 사업인 충북 창업펀드 1000억 조성사업에 농협은행 충북본부가 적극 참여하기로 결정하면서 마련됐다.

 

▲ 충북도-농협은행 충북본부, 충북 창업펀드 조성 업무협약 추진

 

농협은행 충북본부는 올해 도에서 결성한 창업펀드에 출자 참여를 결정했으며, 향후 결성될 펀드에도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충북 창업펀드 1000억 조성사업은 올해를 시작으로 4년간 창업펀드를 지속적으로 조성하고, 최종 도내 기업 투자액 1000억 달성을 위해 추진중인 사업이다.

 

충북도에서는 펀드 결성을 위한 도비 200억을 확보한 후, 올해만 총 4개의 신규 창업펀드를 결성하면서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그중 300억 규모의 바이오헬스, 모빌리티, 반도체 분야 등 도 주력산업분야 특화펀드인‘BSK 11호 넥스트 유니콘 투자조합’에 농협은행 충북본부가 30억원을 추가 출자하기로 결정하면서 충북기업 투자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충북 지역경제의 핵심인 창업정책에 농협은행 충북본부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유망 창업기업의 발굴과 성장을 공격적으로 지원하여 충북의 차세대 유니콘 기업을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황종연 농협은행 충북본부장은“도의 정책에 동참하겠다는 취지로 펀드 출자를 결정했다”라며, “우리 지역에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