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정책연구용역 자문회의

박명관 기자 | 기사입력 2024/02/19 [14:55]

경남도의회 정책연구용역 자문회의

박명관 기자 | 입력 : 2024/02/19 [14:55]

[시사우리신문]경남도의회(의장 김진부)는 19일 도의회 의정회의실에서‘2024년 상반기 의원 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자문회의는 연구기관, 학계 등 관련 분야 외부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의원 연구단체에서 제출한 정책연구용역과제에 대한 전문성 있는 컨설팅을 통해 정책연구의 신뢰성 제고 및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 정책연구용역자문회의

 

이날 회의에서는 연구과제 및 내용의 적합성, 사업계획서의 부합성, 산출내역서의 적정성 등에 대한 다각적이고 심도 있는 검토가 이루어졌다.

 

이날 회의에 참여한 전문가들은 각자의 전문분야에서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정책연구가 도민이 체감할 수 있고 실질적인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연구 방향성 등을 제언했다.

 

이에 앞서 도의회는 제출된 정책연구용역과제에 대해 경남연구원 및 도의회 정책지원관들의 사전 검토를 실시, 연구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키도 했다.

 

한편 정책연구용역은 의원연구단체가 시행주체로서 의원들의 입법 및 정책개발 등에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는 조사, 연구용역으로 올해 상반기에 제출된 과제는 경남거버넌스포럼의정연구회 ‘경남지역 혁신사업과 신성장 동력 연계 거버넌스 구축방안 연구’등 11건이다.

 

이번 용역과제는 사전검토 및 자문회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완한 후 의회운영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정책연구용역 과제로 확정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