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규 창원시의원 “S-BRT 공사 관리 책임은 현직 시장”

박명관 기자 | 기사입력 2024/03/05 [17:06]

백승규 창원시의원 “S-BRT 공사 관리 책임은 현직 시장”

박명관 기자 | 입력 : 2024/03/05 [17:06]

[시사우리신문]백승규 창원시의원(가음정, 성주동)은 5일 제13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에서 현재 진행 중인 고급형간선급행버스체계(S-BRT) 사업 공사와 관련해 “전임 시장을 탓하려는 것은 잘못”이라고 주장했다.

 

민선 7기 때 S-BRT 사업을 기획하고 계획을 세운 것이 맞지만, 새로 설계하고 공사를 진행한 것은 민선 8기라는 것이다.

 

▲ 백승규 의원

 

백 의원은 전임 시장 시절 S-BRT 사업은 ‘6개월 내 짧은 공사 기간’, ‘교통 불편 최소화’라는 원칙을 설정했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1년 이상 공사, 민원, 교통대란, 먼지·소음 등 불편이 예상돼 사업을 보류했다고 설명했다.

 

S-BRT 공사는 지난해 4월 시작했다. 백 의원은 현재 교통대란, 창원광장 주변 설계 변경, 일부 부실 공사 등 문제점을 지적했다. 또한, 조성 중인 화단의 흙이 폐기물 탓에 나무를 심어 자라게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도 주장했다.

 

백 의원은 “여러 문제에 대해 전임 시장을 탓하려는 것은 잘못”이라며 “공사의 모든 관리는 현직 시장이 해야 하고, 예상되는 불편과 피해에 대해서도 책임지고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백 의원은 “대대적으로 개편해 장기간 운영될 교통체계인만큼 지금부터라도 문제점을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야 한다”며 “원이대로 S-BRT 공사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원한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