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보빈 창원시의원“S-BRT 사업, 허성무 전 시정 때 시작”

박명관 기자 | 기사입력 2024/03/08 [17:47]

성보빈 창원시의원“S-BRT 사업, 허성무 전 시정 때 시작”

박명관 기자 | 입력 : 2024/03/08 [17:47]

[시사우리신문]창원특례시의회 성보빈 의원(상남, 사파동)은8일 시정질문을 통해 고급형 간선급행버스체계(S-BRT) 사업은 민선 7기 허성무 시정 때 시작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성 의원은 이날 열린 제13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S-BRT 공사로 안전사고가 이어지는 등 시민의 피해와 불편이 커지고 있는 현실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S-BRT 사업과 관련해 정치적 논란과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며 “지난달 허성무 전 시장의 선거캠프에서 창원시 7급 공무원을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 것이 공인으로서, 국회의원 후보로서 그림이 맞느냐”고 말했다.

 

▲ 성보빈 의원

 

또한, 성 의원은 최근 허 전 시장이 페이스북에 게시한 글을 두고 “거짓”이라고 주장했다. 성 의원은 “2020년 12월 17일 경남도에서 고시하며 실시설계 용역까지 결정했고, 창원시 BRT 간선급행버스체계 개발계획 최종 확정이라고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됐는데, 사업이 본인과 관계가 없다고 한 것은 거의 허언증에 가까운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 의원은 “도대체 BRT 사업을 왜 했는지, 누구를 위한 것인지, 시민을 위한 것이 맞는지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성 의원은 “S-BRT 사업은 허성무 전임 시장 때 시작한 것이다. 정확하게 알려야 한다”며 “현재 창원시의 가장 큰 화두이자 민원이 잇따른 S-BRT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이 해소됐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