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경남도의원, ‘경상남도 공동주택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박명관 기자 | 기사입력 2024/03/11 [13:05]

이장우 경남도의원, ‘경상남도 공동주택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박명관 기자 | 입력 : 2024/03/11 [13:05]

[시사우리신문]이장우 도의원(국민의힘, 창원12)이 대표 발의한 '경상남도 공동주택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7일 열린 도의회 임시회 건설소방위원회를 통과했다.

 

일부개정조례안은 경상남도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 개정 시 전문가·시민단체 등의 전문적·합리적인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별도의 심의위원회를 구성ㆍ운영하도록 하는 것이 주요내용이다.

 

▲ 이장우 의원

 

이장우 의원은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은 공동주택 입주자 등이 관리규약을 새로 제정하거나 기존 관리규약 개정할 때 기준이 된다”며, “실제 공동주택관리 업무를 맡고 있는 주택관리사 등 전문가와 시민단체의 의견이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에 반영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경상남도는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 개정 시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외부의견을 수렴해 왔으나,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전문가와 시민단체 등의 참여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조례안은 오는 14일 도의회 제41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