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경남지부, 심층건강진단 실시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3/26 [17:10]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남지부, 심층건강진단 실시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4/03/26 [17:10]

[시사우리신문]한국건강관리협회 경남지부(본부장 이종욱)는 예산 소진 시까지 ‘뇌·심혈관질환 고위험 노동자 심층건강진단 비용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협회조감도

 

지원 대상은 산재보험에 가입한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 중 ▲기존 건강진단결과(일반·특검 등)에서 뇌·심혈관질환 발병 위험요인이 1개 이상인 경우 ▲뇌·심혈관질환 발병위험도 평가결과 '고위험 또는 최고위험' 등급 해당하는 자 ▲일반건강검진결과(국가검진)에서 심뇌혈관질환 10년 발병위험도 5% 이상인 자 ▲근로자건강센터에서 의사가 건강상담 후 심층건강진단이 필요하다고 의뢰한 자 ▲만 55세 이상 고령자 ▲야간작업 특수건강진단 결과 CN,DN 판정 받은 자 ▲근로기준법 제53조제4항(특별연장근로 인가) 또는 제59조(특례업종)의 적용을 받는 자 등 일곱 가지 기준에서 한가지라도 부합하면 받을 수 있다.

 

단 뇌·심혈관 이상으로 과거 뇌, 심장 수술(시술)을 받았거나 현재 치료 중에 있는 자는 검진대상에서 제외된다.

 

심층건강진단 신청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하면 된다. 검진 관련 문의는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남지부를 통하면 된다.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남지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