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진주논개제'제전위원장에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위촉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4/03/31 [22:16]

'제23회 진주논개제'제전위원장에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위촉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4/03/31 [22:16]

[시사우리신문]진주시와 (재)진주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9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제23회 진주논개제’ 제전위원회를 개최하고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을 제전위원장으로 위촉했다.

 

각 분야 전문가, 시민, 유관기관 및 단체 등 관련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회 각계각층 인사 34명으로 구성된 진주논개제 제전위원회는 논개제 주관, 예·결산 승인, 행사계획안 확정 등 축제 전반에 관한 사항을 관장하고 있다.

 

▲ 제23회 진주논개제 제전위원장에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위촉

 

지난 2월 16일 열린 제전위원회 총회에서 위원들은 축제 발전과 변화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제23회 진주논개제 제전위원장에 외부의 덕망 있는 인사를 추대하자는 데 뜻을 함께했고, 이날 한동안 비워 두었던 제전위원장 자리에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을 위촉했다.

 

제23회 진주논개제를 이끌어갈 권순기 제전위원장은 진주고등학교 출신으로 한국대학평가원 대학평가인증위원회 위원장, 산업통상자원부 WPM 총괄심사위원회 위원장과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 심의회 공동위원장을 두루 역임했으며 현재 제1대 경상국립대학교 총장으로 재임 중이다.

 

이날 위촉식에서 권순기 제전위원장은 “진주의 역사성을 브랜드화 하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세대공감형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변화의 노력들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더 큰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올해 논개제는 ‘대한민국 교방문화대전 두-드림(Do-Dream)’이라는 주제로 교방문화의 정수를 선보이는 자리이자 문화로 세대가 하나 되는 꿈의 장이 될 것”이라며 “경남 대표 봄축제에 걸맞은 최고의 진용을 갖춘 만큼 권순기 제전위원장 이하 위원님들의 도움으로 다시 한 번 크게 변화하고 성장할 진주논개제의 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주시와 (재)진주문화관광재단이 공동주최하고 진주논개제 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3회 진주논개제는 오는 5월 3일부터 4일간 진주성 및 남강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