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도 경남도의원,‘경상남도 디지털재난 대응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상임위 통과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9:13]

박성도 경남도의원,‘경상남도 디지털재난 대응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상임위 통과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4/04/17 [19:13]

[시사우리신문]박성도 도의원(국민의힘, 진주2・사진)이 대표 발의한 ‘경상남도 디지털재난 대응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제412회 임시회 제1차 기획행정위원회를 통과했다.

 

조례안은 디지털재난 발생시 도민 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재난관리체계 마련 및 소상공인과 플랫폼 노동자 등의 신속한 피해 지원을 위한 위기관리에 관한 사항, 행정적 지원에 관한 사항, 협력체계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 박성도 의원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조례에는 재난발생 알림과 재난상황 안내를 할 수 있는 재난대응 및 안전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과 디지털 재난에 따른 소상공인과 플랫폼 노동자 등의 피해 지원을 위한 현황 파악과 사례 접수, 정보통신기반시설 및 플랫폼 사업자와의 협의 등 행정 지원을 하는 내용도 포함되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박 의원은“자연재난이나 사회재난과 달리 디지털재난에 대해서는 재난관리체계가 정립되어 있지 않고 개별 법률에 산재되어, 디지털재난에 대한 도차원의 재난관리체계 마련과 소상공인 및 플랫폼 노동자 등의 피해 지원 등을 위한 제도적 근거가 마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42명의 도의원이 공동 발의한 이 조례안은 오는 4월 25일 도의회 제412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