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성대학교, 기업맞춤형 트랙반 운영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1/04/15 [14:39]

창원문성대학교, 기업맞춤형 트랙반 운영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1/04/15 [14:39]

[시사우리신문]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센터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산학협력 혁신의 일환으로 기업맞춤형 트랙반을 14일부터 운영했다고 밝혔다.

 

▲ 창원문성대학교, 기업맞춤형 트랙반 운영



기업맞춤형 트랙반은 기업별∙직무별 산업분석이 요구되는 채용시장에 중견기업/대기업 준비 트랙반 총 2개반 운영을 통해 맞춤형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10명의 재학생이 중견기업 준비트랙반 1회차에 참여하여 출발했다.

  

중견기업 준비 트랙반은 중견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비공학계열 전공 2학년 대상으로 총 10명이 선발되어 4월 14일부터 6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회차로 운영된다. 참여자의 취업 준비 현황 파악을 통해 개인별 취업 준비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전형 대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기업 준비 트랙반은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공학계열 전공 2학년 대상으로 총 12명이 선발되어 4월 26일부터 6월 14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8회차로 운영된다. 실전 취업을 위한 개인 역량을 강화하고 대기업 입사 지원 시 필요한 채용 과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기초능력함양 및 자신감 향상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채용 환경 속에서 2021년 채용 트렌드 및 관내 대기업/중견기업에 대한 이해와 희망직무 선택, 핵심 역량을 쌓기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설정되었다. 특히, 기업의 인사담당자 및 현직자 초청특강과 멘토링은 평소 학생들의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어 큰 호응과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창원문성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재학생들이 특강 형식으로 끝나는 일반적인 강의와 차별화된 기업맞춤형 트랙반에 참여하여 실제 채용에 대비반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채용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