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전문가들을 한눈에…세미컴, ‘반도체 인명록 2012’ 출간

최진경 기자 | 기사입력 2012/02/01 [10:42]

반도체 전문가들을 한눈에…세미컴, ‘반도체 인명록 2012’ 출간

최진경 기자 | 입력 : 2012/02/01 [10:42]
반도체 전문가들의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인명록이 발간됐다.
 
반도체 및 LED 전문 해외홍보대행사 세미컴(대표 김홍덕)은 국내 · 외 반도체 업계에서 활약하는 전문가의 인적 정보를 담은 ‘반도체 인명록 2012’를 2월 1일 발간했다.

이 단행본은 업계에서 10년 이상 활동했거나 해당 분야에 공로가 있는 전문인들의 정보를 소재, 공정, 제조 장비, 설계 디자인, 글로벌 업체의 한국 지사, 유통, 관련 학과 교수, 애널리스트 및 기자 등 다양한 분야별로 분류, 수록함으로써 업계의 전문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 반도체 인명록 표지     ©최진경 기자

‘반도체 인명록 2012’는 태양광, FPD, LED 등 관련 분야를 아우르는 해당 전문가의 인적 정보 및 경력, 공헌 내용 등도 포함함으로써 연관 분야의 인적 네트워크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반도체 등 부품뿐 아니라 전자 산업 분야의 헤드헌터와 HR 담당자를 비롯해 외국계 글로벌 회사들의 한국 지사 등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부록으로는 미국 반도체 산업 협회 및 SEMI 대표를 비롯해 글로벌 기업 CEO들의 반도체 업계 전망 기고문을 실었으며 업계 관계자들이 반도체 및 모바일, LED/OLED, 터치 패널 디스플레이 등 애플리케이션 분야별로 올해의 산업을 예측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참고 할 수 있도록 10곳 이상의 시장 조사 기관 발표 자료를 번역, 정리하였다.

국문으로 발행된 인명록은 올해의 국/내외 반도체 전시회의 일정과 장소도 부록으로 삽입해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세미컴은 이 단행본에 대한 외국 반도체 업체들의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수록자들의 반응을 바탕으로 영문판 발행과 온라인 서비스 제공도 계획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