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맛을 동시에, 더치기구를 이용한 커피를 에이제이샵에서 알아본다!

송혁수 기자 | 기사입력 2015/07/19 [18:48]

건강과 맛을 동시에, 더치기구를 이용한 커피를 에이제이샵에서 알아본다!

송혁수 기자 | 입력 : 2015/07/19 [18:48]
▲ 에이제이(AJ)상사 박문수 대표     © 송혁수 기자

종합커피전문업체 에이제이(AJ)샵에서는 제작부터 공급까지 이루어지는 더치커피기구를 판매하고 있다.

더치커피기구를 8~12시간에 걸쳐 찬 물을 한 방울, 한 방울 떨어뜨려야 맛 볼 수 있는 더치커피, 즉 워터드립이라고도 불리는 더치커피는 찬 물로 추출 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카페루세방  더치기구    © 송혁수 기자
이런 특징 때문에 뜨거운 물에서 추출이 많이 되는 카페인 보다 적고, 추출 뒤 하루, 이틀 정도 보관한 후에 마시면 와인처럼 숙성이 되 있어서 맛이 더욱 깊어 진다. 그리고 향은 초콜릿처럼 달콤하고, 맛은 커피 특유의 쌉쌀한 맛이 느껴진다.

더치커피기구 추출 시에는 물탱크에 원하는 만큼 물을 채워주고, 원두의 양 10g일때 물은 100cc 정도 필요하다. 즉 1대10의 비율로 물을 채워주면 된다. 그리고 진하게 내리고 싶을 때는 물의 양을 적게 하거나, 원두의 양을 많게 하면 되고, 반대로 연하게 내리고 싶을 때는 물의 양을 많이 넣거나, 원두의 양을 적게 넣으면 된다. 내 입맛에 딱 맞는 비율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 번 시도 해보는 것이 좋다.

원두의 선택은 더치 용 원두라는 향이 짙은 블렌딩 커피를 사용하면 좋다. 용량 및 분쇄도 조절시에는 600cc는 원두의 최대 용량이 60g, 1500cc는 150g 임을 유의하고, 최대 용량보다 같거나 적게 준비한 원두를 분쇄한다.

그리고 찬물로 오랜 시간 추출한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 가늘게 분쇄하는것이 좋고 핸드드립 용 보다는 조금 더 가늘게 갈아주면 된다. 또한 짐작이 어려우실 경우에는 더치 용 분쇄 원두커피를 구매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더치용 필터 갈기는 원드 커피 드립퍼 아랫부분에 종이필터보다는 전용 세라믹 필터를 깔아주는 것이 좋으며, 종이 필터의 특성상 처음에는 원활한 추출이 되지만, 어느정도 물을 머금은 후에는 추출이 더디게 되므로 원액이 제때 떨어지지 못하고 원두 커피 드립퍼 내부에 고이게 된다.

맛있는 더치 커피를 즐길려면, 더치 커피 특유의 향이 날아가지 않고 숙성이 잘 될 수 있도록 커피 원액은 밀폐형 유리병에 담아둬야 하며, 뜨거운 더치 커피는 50ml 바이알에 더치를 잘 담고, 뜨거운 물을 담은 머그컵에 퐁당 담궈서 뜨거운 물 250ml 준비해서 머그컵에 담아준 후 따뜻해진 바이알 속의 더치를 부어주면 된다.

▲ 카페루 더치기구                                                                  ©송혁수 기자
그리고 아이스 더치 커피는 유리잔에 얼음을 가득 담아준 후, 물을 반 보다 조금 더 많이 넣고(100~150ml), 원액은 바이알로 재서 50ml 넣어주고, 취향에 따라 조절하면 된다.

더치커피의 유래는 네덜란드가 인도네시아를 점령 할 때 커피를 유럽으로 가져가는 중에 유통기한 문제 로 인해 만들어 졌다고 한다.

에이제이(AJ)상사 박문수 대표는 좋은 커피를 마시면 "치매예방에 좋고, 위산 분비 촉진과 당뇨병, 알츠하이머 등의 위험을 낮추고 간암 유방암 등 발생을 억제시켜 주며, 입냄새 예방(단 프림, 설탕, 우유가 들어간 커피는 입냄새 유발의 원인)과 다이어트 예방에 좋다"고 말을 한다.

더치커피기구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에이제이샵(www.ajshop.kr)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을 할 수 있다. 맛있고 건강까지 생각한다면 더치커피기구를 사용하여 커피를 마시면 더욱 좋을 것이다.

종합커피전문업체 에이제이(AJ)샵 문의 전화> 02-516-8758

▲     © 송혁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