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로 4분 만에 만드는 케익 통했다

- 오븐 없이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케익믹스로 출시 두 달 만에 누적판매 10만개, 누적 매출 5억 원 기록 -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가로수길에서 ‘백설 케익하우스’ 팝업스토어 열어

송혁수 기자 | 기사입력 2015/07/22 [23:11]

전자레인지로 4분 만에 만드는 케익 통했다

- 오븐 없이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케익믹스로 출시 두 달 만에 누적판매 10만개, 누적 매출 5억 원 기록 -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가로수길에서 ‘백설 케익하우스’ 팝업스토어 열어

송혁수 기자 | 입력 : 2015/07/22 [23:11]
 
▲ CJ제일제당 - 김풍, 박준우 - 백설케익믹스     © 송혁수 기자
 
CJ제일제당이 '오븐없이 전자레인지로 4분 만에 만드는 케익'을 표방하며 지난 5월 출시한 <백설 케익믹스>가 '대박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백설 케익믹스>는 출시 두 달 만에 10만개를 팔며, 누적 매출 5억 원을 올렸다. 일반적인 베이킹믹스 신제품의 첫 달 평균 매출액이 2천만원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성과다.
 
<백설 케익믹스>의 성공은 정체기를 겪고 있는 베이킹믹스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지난해 베이킹믹스 시장 규모는 약 320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감소했다. 베이킹믹스 시장이 정점을 찍었던 2012년과 비교하면 23%나 줄어든 수치로,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전형적인 정체기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같은 시장 상황에서 선보인 <백설 케익믹스>가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으면서, CJ제일제당은 올해 시장규모가 지난해에 비해 11% 가량 신장한 350억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케익믹스>의 성공요인이 '편의성과 범용성의 극대화'에 있다고 보고 있다. 국내 오븐보급률은 10% 미만인데 비해 전자레인지 보급률은 70% 이상이라는 통계를 제품에 반영해, 오븐 없이도 누구나 쉽게 케익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먹방, 쿡방의 영향으로 가정에서 직접 디저트를 만드는 'DIY(Do It Yourself)' 문화가 증가한 것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 CJ제일제당 - 케익믹스 이미지     © 송혁수 기자
 
<백설 케익믹스>는 출시 초반의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스타 셰프와 함께 오는 7월29일부터 8월1일까지 4일간 팝업스토어(Pop-up store)인 ‘백설 케익하우스’를 운영하고 광고영상도 제작해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CJcheiljedang)에 공개했다.
 
1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하고 젊은 소비자에게 제품 인지도를 확산하기 위해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진행하는 이 팝업스토어에서는 <백설 케익믹스>로 만든 다양한 케익을 맛볼 수 있으며 직접 케익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 셰프 박준우와 만화작가 겸 방송인 김풍을 초청해 '4분 케익 토크콘서트'와 사인회도 진행한다.
 
두 셰프는 최근 각종 요리프로그램에서 이색적인 디저트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바 있어, 많은 소비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팝업스토어 방문객을 4,000명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다.
 
CJ제일제당 베이킹믹스 마케팅 담당 이정우 부장은 “<백설 케익믹스>가 10만개 판매된 것은 소비자가 직접 만든 케익이 10만개 이상이라는 뜻으로, 디저트 관련 시장에서 큰 의미가 있는 성과다”라고 설명하고, “온라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케익 레시피를 선보이고, 소비자 체험 기회를 늘려 올해 20억 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백설 케익믹스>는 ‘초코케익믹스’와 ‘바닐라케익믹스’ 총 2종으로 구성됐으며, 국내 최초로 오븐 조리 없이 전자레인지만으로 케익을 만들 수 있는 베이킹믹스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이 약 2년 동안 밀가루와 설탕, 유지 등 케익을 만드는 원재료 배합비를 연구해 출시했다.
 
기존에 케익을 만들기 위해서는 배합에서 오븐에 굽기까지 약 1시간이 소요 됐으나, <백설 케익믹스>는 별도로 오븐을 예열하거나 온도를 맞출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서 4분만 조리(700W기준)하면 케익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