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구암고, 흡연예방 사제동행 등반

덕유산에서 길을 묻다. 흡연예방 사제동행 등반

조성기 기자 | 기사입력 2015/10/30 [17:33]

마산 구암고, 흡연예방 사제동행 등반

덕유산에서 길을 묻다. 흡연예방 사제동행 등반

조성기 기자 | 입력 : 2015/10/30 [17:33]

마산구암고등학교(교장 정명기)는 학생과 교사가‘흡연예방 사제동행 덕유산 극기 등반’으로 사제간의 정을 나누었다.

▲ 마산구암고등학교는에서는  ‘흡연예방 사제동행 덕유산 극기 등반’으로 사제간의 정을 나누었다.  

  

지난 17일(토) 실시한 사제동행 덕유산 극기 등반은 "덕유산 정상에서 내 꿈도 심고 길를 묻다"라는 슬로건을 목표로 추진되어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시켜 보고자 하는 취지이다.

 

이번 덕유산 극기체험 등반에는 학생과 교사 총 45명이 참가하여 설천봉과 향적봉을 지나 송계사 입구까지 9.7㎞  7시간을 산행하였으며, 69주년의 역사를 가진 (사)한국산악회 경남지부(지부장 최재일) 산악 전문가 5명이 교육 기부자로 참가, 학생의 안전과 등반 도중 건강 상태를 점검하며 전 구간을 동행하여 인솔 지도 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극기등반 행사는 가정통신문을 통해 흡연 학생, 흡연 교사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으며, 등반 전날 예비소집, 철저한 안전 지도 교육을 실시하여, 산행 당일 단 한명의 낙오자, 부상자 없이 안전히 산행을 마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