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시대 저축보험으로 준비, 모네타인터넷보험에서 저축보험 만기환급률을 비교확인하자!

송혁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5/31 [18:30]

저금리시대 저축보험으로 준비, 모네타인터넷보험에서 저축보험 만기환급률을 비교확인하자!

송혁수 기자 | 입력 : 2016/05/31 [18:30]
▲     © 송혁수 기자

 

예전에 비해 현저하게 은행금리가 계속 낮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과거에는 저축만 해도 어느정도 돈을 불리고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었다.

 

하지만 현재 에는 저축의 목적으로 은행을 찾는 사람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고, 조금이라도 이자가 높고 안정된 수익을 위해서 은행이 아닌 다른쪽으로 눈을 돌리는게 현실이다.

 

저금리 시대에 다양하고 수많은 투자처가 존재하지만 그 중의 하나인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저축성보험이 하나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저축보험이란 단어 그대로 저축 형태의 보험을 의미하는데, 장기적으로 보험료를 납입하기 때문에 수익면서 시중은행금리보다 높은 이율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10년이상 유지시 15.4%의 이자소득세를 면제받을 수 있는 절세혜택을 기대할 수 있고, 이자 계산방식이 단리가 아닌 복리로 자금이 운용된다.

 

미래에 금리가 더 떨어지게 되더라도 최저보증이율을 보장 받을 수 있는데, 5년 이하의 경우에는 2.5%, 5년 초과 10년 이하는 2.0%, 10년 초과시에는 1.25% 의 보장이 가능하기에 하락되는 금리에도 안정넉으로 원금 이상을 보장 받을 수 있다.

 

3년에서 5년정도의 짧은 기간의 투자의 자금을 계획한다면 은행의 적금이나 증권사의 펀드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10년 이상의 장기적인 자금을 계획한다면 저축보험을 가입하는게 좋다.

 

또한 장기적인 플랜으로 저축보험을 가지고 가는 경우에 특히 위급한 상황에서의 긴급자금이 필요로 할 때 중도인출 기능을 이용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모네타인터넷보험(http://insufinder.moneta.co.kr/iuser/main/Main.do)에서는 저축보험을 취급하는 보험사마다 만기환급률과 만기보험금을 비교 확인을 할 수 있다.

 

▲ 모네타인터넷보험 저축보험 화면     © 송혁수 기자

 

현재 생명보험사 중에 한화생명 e재테크 저축보험이 만기환급률이 가장 높고, 그 뒤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무)꿈꾸는 e저축보험이다. 그리고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저축보험(무)1604 상품이 만기환급률이 가장 낮게 나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