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부산시민 만들기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사업 실시

오는 6일 부산시청서 선포해 7일부터 100일간 추진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8/03/05 [17:27]

건강한 부산시민 만들기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사업 실시

오는 6일 부산시청서 선포해 7일부터 100일간 추진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8/03/05 [17:27]
▲ 부산광역시.     ©서진혁 기자


부산시는 오는 6일 오후 2시 부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건강한 부산 시민행동 프로젝트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운동은 술, 담배 끊고 소금, 설탕 줄이고 다 함께 운동하자는 뜻으로 개인, 가정, 직장, 학교 등 모든 생활공간에서 실천계획을 세워 작은 것부터 실천하고 건강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1차 공개모집을 통해 자발적으로 모인 시민 외에도 시 산하 공무원과 846개 기관 16500여 명이 실천 계획을 세웠다. 이들은 오는 7일부터 100일간 실천하는 범시민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후에도 계속적인 신청을 받아 건강한 부산 시민운동을 확산,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선포식은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사업설명 건강폐해 동영상 시청 가정, 학교, 유치원, 기업체 등 모든 참여자의 건강실천다짐 퍼포먼스(타임캡슐) 실천 외침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100일간 진행되는 '건강 나눔 실천저금통'을 통해 어려운 이웃이나 단체에 후원하는 기부 문화도 함께 추진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 운동을 통해 부산시민이 모든 생활공간에서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건강계획을 세워 자신과의 약속을 실천하고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하는 '건강한 부산'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