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의 A to Z 알 수 있는’ 부산도시농업박람회 개최

오는 내달 26일부터 29일까지 부산시민공원서 개최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8/03/21 [15:10]

‘도시농업의 A to Z 알 수 있는’ 부산도시농업박람회 개최

오는 내달 26일부터 29일까지 부산시민공원서 개최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8/03/21 [15:10]
▲ 제14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 포스터/사진=부산시     © 서진혁 기자


부산시는 426일부터 29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부산도시농업, 봄을 그리며 삶을 즐기다'라는 주제로 부산도시농업박람회가 개최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는 박람회는 도시농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정보교류 확산을 통한 장기적 발전을 모색하는 등 도시농업을 홍보하는 장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놀이와 함께하는 도시농업, 책 읽는 도시농업 등으로 꾸며진 '주제존' 도시농업 홍보관, 공감존(도시와 농촌이 소통하는 공간), ECO-그린힐링존으로 구성된 '기획존' 직접 텃밭을 기르는 수요자 맞춤형 텃밭 유형을 전시해놓은 '전시존' 도시농업 공개강좌, 농업체험, 생활 원예 교육 등으로 이뤄진 '교육체험존'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전국 텃밭디자인 공모전, 생활원예 경진대회 등 각종 공모전 및 경진대회 농산업 관련 심포지엄 운영 등 학술행사 개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 외에도 도시농업 관련 단체 및 농업 관계기관에서 준비하는 풍성한 체험도 함께 준비 중이다.
 
각종 대회 및 학술행사 참가 희망자는 부산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해를 거듭하면서 행사의 규모가 커지고 전국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는 등 순조롭게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남은 시간동안 추진위원 및 관계자와 더 긴밀한 협조로 알차고 완성도 높은 행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