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공공기관 임직원 초청 청소년 특강’ 개최

오는 7월 29일까지 부산시내 고등학교 12개교 630여 명 대상 실시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8/06/18 [17:46]

부산시, ‘공공기관 임직원 초청 청소년 특강’ 개최

오는 7월 29일까지 부산시내 고등학교 12개교 630여 명 대상 실시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8/06/18 [17:46]
▲ 부산광역시.     ©서진혁 기자


부산시는 금일부터 오는 729일까지 부산시내 고등학교 12개교 63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초청 청소년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부산혁신도시 이전곡공기관과 지역사회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부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사회 다양한 분야의 안목 배양 및 전문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해 진로지도에 기여하고자 진행된다.
 
18일 부산장안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는 부산으로 이전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주택금융공사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까지 총 6개 공공기관의 임·직원 7명이 강사로 참여한다.
 
특히, 게임물관리위원회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또래 관계증진을 위한 대화의 기술’, ‘홀랜드 검사를 통한 나의 진로 찾기주택도시보증공사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금융지식한국예탁결제원 금융시장 및 관련 직업의 이해한국주택금융공사 청소년을 위한 경제와 금융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과학기술과 미래 전망등 각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강의 주제로 이 분야에 종사하는 공공기관 임직원의 직접 특강으로, 관련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동아리 위주로 강의를 실시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전문분야에 종사하는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들이 매년 부산 청소년들을 위한 특강을 준비해 주는 것에 감사드린다""이런 특강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더 크고 다양한 꿈을 가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