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전자무역(EDI) 온라인 신청 전자화’ 시행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6/27 [15:10]

BNK경남은행, ‘전자무역(EDI) 온라인 신청 전자화’ 시행

안민 기자 | 입력 : 2018/06/27 [15:10]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전자무역기반사업자인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업무제휴를 맺고 오는 28일부터 ‘전자무역(EDI) 온라인 신청 전자화’를 시행한다. 

 

▲ BNK경남은행, ‘전자무역(EDI) 온라인 신청 전자화’ 시행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전자무역(EDI)은 온라인 전자문서 교환방식을 활용해 은행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외화송금ㆍ신용장개설ㆍ구매확인서 발급 등 외환거래를 하는 시스템이다. 

 

종전에 전자무역을 이용할 경우 고객이 온라인을 통해 회원 가입을 한 뒤 가입승인서와 이용등록 신청서 등의 서류를 은행에 방문 제출해야만 했다. 

 

전자무역(EDI) 온라인 신청 전자화 시행에 따라 전자무역 이용 고객들은 은행 방문 없이 한국무역정보통신이 운영하는 유트레이드허브(http://www.utredehub.co.kr) 온라인 신청만으로 전자무역 서비스를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외환사업부 최장현 부장은 “외환거래 고객들이 전자무역(EDI) 온라인 신청 전자화를 이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제도를 도입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