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진주형 일자리 사업’참여자 코로나19 역학조사 실시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4/20 [15:52]

진주시,‘진주형 일자리 사업’참여자 코로나19 역학조사 실시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0/04/20 [15:52]

[시사우리신문]진주시는‘진주형 일자리 사업’참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역학조사를 실시 했다고 밝혔다.

 

시는 앞서 1차 사업대상자 310명에 대한 설문조사를 완료했고 이번 2차 관리대상 776명 중 중도 포기자를 제외한 645명을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실시했으며 이 중 유증상자 5명에 대한 진단검사를 시행해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후에는 사업 시행부서에서 참여자에 대한 건강 및 특이사항을 전반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진주시,‘진주형 일자리 사업’참여자 코로나19 역학조사 실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는 진주형 일자리 사업 참여자의 방역 관리를 강화해 사업장 내 감염 유입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마련했으며 또한 시는 사업장을 최대한 분산해 업무를 추진키로 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감시, 역학조사, 관리, 개인위생 홍보 등에 인력을 투입해 관내 지역 확산 방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24시간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진주형 일자리 사업으로 추가 투입되는 참여자에 대해서도 전원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필요 시 진단검사를 시행해 시민과 참여자가 모두 안심할 수 있는 분위기 속에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